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은행 코메르츠방크 인터넷 뱅킹용 비밀번호가 안옵니다.(Commerzbank)

페이지 정보

koala3z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10 21:43 조회1,235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입독한지 이제 막 한 달이 된 유학생입니다.

제가 4월 초에 코메르츠방크 계좌를 개설하고 2주 안에 1.지로 카드, 2.포토탄 활성화 편지, 3. 4자리 PIN 코드, 4. 계좌 개설 환영 편지(인터넷 뱅킹 아이디 포함) 이렇게 4통의 편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계좌를 개설하고 한 달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 코메르츠 방크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5자리(혹은 이상)의 PIN번호가 있는 편지가 오지 않아서 계속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 글을 보면 늦어도 3,4주 안에는 온다고 해서 이상하다고 생각하였고, 오늘 더 기다리지 못하고 코메르츠 방크에 연락을 하려고 홈페이지 문의에 들어가보니 'Online Banking beantragen'이라고 온라인 뱅킹 신청이 있길래 눌러보니 autoIDENT라고 디지털 뱅킹을 등록하는 페이지를 찾게 되었습니다.

혹시 이 autoIDENT를 신청해야 인터넷 홈페이지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는건지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신다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5/15 수정-

오늘 은행에 직접 찾아가서 물어보니 인터넷을 통해 계좌 개설을 한 경우 (코메르츠방크 홈페이지에서 서류 작성 후 이메일로 받은 서류를 가지고 은행에 가서 개설한 경우), 홈페이지에 가입할 때 설정한 비밀번호가 PIN번호(4 자리 PIN아님)가 되므로 추가로 5 자리(혹은 이상) PIN 번호가 우편으로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혹시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 여권 가지고 은행에 방문하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1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3번 PIN은 EC-Karte (Girocard)용이고 말씀하신데로 온라인 뱅킹용 초기 PIN은 별도로 옵니다. (이후에 변경 가능)
Commerzbank 설명에 보면 아래와 같이 지점에서 온라인 뱅킹 서비스 활성화 후에 온다고 되어 있는데 4번 편지 받은 걸 보면 곧 올 겁니다. autoIDENT는 본인 인증용으로 다른거고 온라인 뱅킹과는 상관 없습니다.
1주일 정도 더 기다려보시고 안 오면 방문하셨던 지점에 전화나 방문해서 재요청하시면 됩니다. 가끔 담당자 실수로 편지가 안 오는 경우도 있긴 하거든요. (제 지인은 PIN 틀려서 잠겨서 지점 가서 풀고 다시 받으려고 기다렸는데 안 와서 재재요청까지 해서 받은 적도 있습니다. 독일에는 참을성이 중요 덕목입니다)
PIN
Bitte geben Sie in dieses Feld Ihre 5 bis 45-stellige PIN - Persönliche Identifikationsnummer/Passwort ein. Sie erhalten diese Geheimzahl nach der Freischaltung zum Online Banking von Ihrer Commerzbank Filiale.

  • 추천 1

koala3z님의 댓글

koala3z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직 독일 생활에 적응하지 못해서 자꾸 조급한 마음이 있네요.
말씀대로 더 기다려보고 지점에 찾아가 봐야겠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