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세무 2022 세금정산 언제 완전하게 처리되나요? (프리랜서 비자 연장)

페이지 정보

말랑콩떡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3-29 10:04 조회1,197

본문

안녕하세요! 곧 비자 연장을 앞두고 이런저런 준비를 하는 중입니다.
비자청에 가지고 가려고 2022년 세금 정산을 1월에 마무리해서 SteuerGo로 보냈습니다. -혹시 모든 정산이 끝난 후에 따로 프린트 한 내역을 세무서에 보내야 하나요? 3월부터 세무 작업이 시작될 것 이라는 안내는 받았고, 지금도 이메일로 세무소에서 제가 제출한 내녁을 확인하고 있다고 안내 매일을 받았는데, 완전한 서류는 언제쯤 받을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이메일로 연락했는데 답장은 아직 안 와서요.

제작년까지는 steuerberater와 함께 했는데, 올해부터는 혼자 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예전에는 Elster로 따로 보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던 것 같은데- 그게또 바뀌었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SteuerGo로 세무 정산 하신 분 있으면 이후 진행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비자 연장할 때 완전하게 마무리 되지 않은 (세무감사가 다 진행되지 않은) 서류를 가져가도 괜찮을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FlyingBird님의 댓글

FlyingBir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저도 steurgo로 진행했습니다. 지난주에 우편으로 결과 받았고 며칠 전에 입금 되었습니다.

  • 추천 1

말랑콩떡님의 댓글

말랑콩떡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오 정말요?! 희망이생기네요! 혹시 세무 정상 내역 따로 프린트해서 보내셨나요?


FlyingBird님의 댓글

FlyingBir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니요. Steurgo에서만 등록하고, 따로 세무서에 제출하지 않았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steurgo에서 입력한 뒤 steurgo 대행서비스 결제까지 해야, elster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최종 완료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