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집 계약관련 도와주셨음 해요

페이지 정보

수민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3-25 02:16 조회1,013 (내공: 145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베리님들 얼마전에도 같은 주제로 글을 올렸는데요, 시원하게 해결되지가 않아 다시올려봐요.

현재 박사과정 오퍼받고 뮌헨근교 소도시로 가게되었습니다. 현재는 함부르크 거주중이구요.

그래서 집을 계약했는데 후술할 사이트를 통해 했습니다. 제가 알고들은 독일이미지와는 다르게 100%온라인으로 계약하고 방 동영상도 제공하더라구요.. 전 이미 컨택해서 docusign전자 계약서까지 썻습니다. 다만 걱정되는건 외국에서 집계약사기사례와 독일이 아닌것같은 디지털화가 맘에 걸려요.

아직 보증금 송금전이고 열쇠도 받기전입니다. 열쇠는 입주날 줄수있고 보증금은 그전에 달라고하는데 너무 쫄려서요,, 혹시 제가 첨부한 링크 보고 의견좀 들어볼수 있을까요? 1450포인트 걸겠습니다 ㅜ 초보유학생 도와주셨음해요

https://www.antoniusberg.de/

링크입니다ㅜㅜ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seltsamer님의 댓글

seltsam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사기같아보이진 않지만, 본인이 찜찜하다면 무조건 방문해서 확인해보세요. 독일에 계시면 못갈거리도 아닌데, 부동산에 요청해서 직접 동네랑 집을 꼭 방문해서 확인하고 싶다고 하면 가능할거요.


심리상자님의 댓글

심리상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뮌헨이 아니라 Regensburg 근교 Straubing 맞나요? 신축건물이고 별 문제 없어 보입니다.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