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차량 자동차 보험 문의

페이지 정보

루드비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3-07 10:54 조회738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늘 많은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자동차 보험에 관해 질문이 있어서요.

사실 금년 초에 자동차를 팔 생각으로,
Vollkasko로 자동차를 3군데 수리했습니다.
범퍼랑 문에 스크레치여서 타는 데는 문제가 없었거든요.

그리고 금년에는 Vollkasko를 들지 않고, Teilkasko만 들었습니다.
그런데 계속 현 자동차를 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Vollkasko를 가입하려고 하니, 작년에 많이 했다고 거부 당했습니다.

우선 알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는데, 이게 말이 되는 건가요?
보험료가 높아지는 것을 생각했지, 거부당할 줄은 몰랐네요.
만일 그렇다면, 현재 자동차 보험을 끝내고, 다른 자동차 보험을 들면 되는 걸까요?

그리고 사실 Vollkasko를 드는 것 자체도 고민이긴 합니다.
이제 차가 8년 14만 정도 탔거든요.
알아보니 Vollkasko가 새 차는 필요하지만,
중고차는 심하게 사고날 경우 폐차 되고,
작은 스크레치는 굳이 고칠 필요가 없으니까요.
조언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1. 보험사에 따라 거부할 수 있고 적법합니다. 왜냐하면 Vollkasko로 수리비는 보험사에 청구하고 다음해에는 Teilkasko만 가입해서 보험료를 낮춰버리면 보험사 입장에서는 손해를 많이 보고 이걸 악용하는 사람들이 과거에 있었거든요. 글쓴분이 악용해서가 아니라 그런 전례들이 있어서 보험사들이 그렇게 거부할 수 있도록 허용이 되어 있습니다.

2. 다른 보험사 간다고 해도 높은 확률로 Vollkasko는 거부당할 겁니다. 왜냐하면 보험사끼리 정보 공유하거든요. 그래서 Vollkasko로 처리를 여러 번 했다면 이런 일을 막기 위해 몇 년은 Vollkasko로 유지하거나 Teilkasko로 몇 년 유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3. 8년 14만이면 별로 안 타신 것 같은데요. 주변에 2, 30만 흔히 봅니다. Vollkasko가 중고차에는 왜 필요하냐 싶겠지만 차에 흠집 많으면 다른 차들이 계속 흠집 냅니다. 아시다시피 독일은 CCTV 별로 없어서 잡기도 힘들구요. 흠집 많은 차 계속 타고 다니면 좋을 일은 없죠. 폐차한다고 해도 폐차 비용은 그 정도 상태의 중고차 구매 가격에 비하면 많이 낮죠.

4. 현재 상태에서는 차를 계속 타실 거라면 Teilkasko로 하실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루드비히님의 댓글

루드비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귀한 조언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몇 년 후에나 Vollkasko를 들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겠군요ㅠㅠ 한번 직접 알아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