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법률 Kleingewerbe? GmbH? 를 내려고 합니다

페이지 정보

alouette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1-27 17:51 조회928 (내공: 1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생활 언 10년차가 다되가는 데 이런 고민도 하게 되네요.

현재 영주권이 있는 상태구요(가족종속비자 아님), 작게 사업을 해볼까 합니다.

동종업계에 계신 분들을 보니(업계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보통 GmbH로 사업자를 내셨더라구요. 저는 직원을 두지 않을 예정이라 Kleingewerbe로 해도 괜찮을까요?

또한 사업자 등록을 진행하려면 반드시 변호사(노타)와 세무사를 껴야하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통역은 필요없는데 담당 세무사는 아직 없어요. 변호사는 집 살때 이용했던 노타에게 문의하면 될지 아니면 한인분을 찾는 게 좋을지.. 저보다 내공이 높으신 선배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seltsamer님의 댓글

seltsam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Kleingewerbe 는 연매출이 일정금액 이하일때만 가능하구요, 혼자 사업하신다면 einzelunternehmen도 손쉬운 선택입니다. 무한책임의 개인사업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무사, 변호사 없이 충분히 사업자신고 및 세무업무 혼자서도 가능합니다. GmbH 는 유한책임회사라서 초기 설립시 변호사 및 노타가 필수적입니다.

  • 추천 1

gusanyuk님의 댓글

gusanyu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먹고 살정도 버셔야하니 Kleingewerbe는 안되고 영주권이 있으니 개인사업자로 하시면 됩니다. 세무서에 개인사업자 신청하시고 세금번호 받으시면 끝납니다.대부분 GmbH는 영주권 없는분들 사업비자 받기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무슨 사업인지 모르겠지만 해당 관청에 알아보시면 됩니다.
사업하시면 세무사는 필수입니다. 세무사는 가깝게 찾을수 있는 넘 비싸지않는 곳 대형 세무회사보다 작은 경력있는 개인 세무회사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