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컴퓨터 독일에서 폰, 노트북 구매 vs 출국 전 한국에서 구매?

페이지 정보

sunandpian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1-22 23:46 조회1,128

본문

현재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삼성폰과 삼성노트북을 그대로 가지고 나가서 고장나면 독일에서 새로 구매를 할지, 아니면 출국 전 한국에서 모두 새것으로 바꿔나갈지 고민입니다.

한국에서 사가면 독일에선 as가 안될 것이고, 독일에서 구매하면 as가 될 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 보통 유학생 분들께서는 어떻게 구매하시는지 알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삼성폰과 아이폰 중에서 독일에선 어떤걸 많이 사용하는지 궁금해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엇박님의 댓글

엇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가격적인 면에선 핸드폰이든 노트북이든 한국에서 사는게 보통 메리트가 큽니다.
삼성의 경우 한국에서 구매한 휴대전화는 해외에서 공식적으로 AS를 지원하지 않지만, 노트북은 월드워런티가 있어서 독일에서도 보증이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외국에서 구매한 삼성 휴대전화는 국내에서는 수리가 됩니다.(보증기간 내라도 비용 지불) 그리고 한국 카드를 등록해서 삼성페이를 쓸 수 없습니다.

  • 추천 1

민트프라페님의 댓글

민트프라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요즘은 아이폰이 많은 것 같아요.
아이폰, 맥북 등 애플 제품이 월드 워런티가 되어서 편리한 것 같아요. 저는 원래 애플 제품을 쓰기도 했지만 노트북은 삼성 제품을 쓰고 있었는데 이번에 고장이 나서 고민없이 맥북으로 교체했어요 ㅎㅎ


zune님의 댓글

zun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 핸드폰
독일에서 2년 이상 머무실 거고, 현지 주요 통신사 20기가 45유로 이상 요금제로 가입 하실 거라면 2~3년 약정 등으로 독일에서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구요.
와이파이 주로 쓰고 가장 저렴한 요금제 (알디톡이나 레바라 3~30기가 10~20유로) 쓰실 거면, 쓰던 폰 계속 쓰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
https://www.lebara.de/de/prepaid/hello-tarife.html
https://www.lebara.de/de/vertrag/hello-plus.html

2. 노트북
노트북은 떨어뜨리거나 물이 들어거거나 내부에 먼지가 너무 많이 쌓이지 않는 이상 고장이 별로 없는 편이라 그냥 쓰셔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너무 느려서 못쓸 정도가 아니라면). 어차피 교체할 거라면 한국에서 구입해서 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