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독일 독일의 저수지들과 소형 원자력 발전소들에 대한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산보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12-30 15:22 조회548 답변완료

본문

프랑크푸르에서 잠시 살았으면서도 몰랐던 것들에 대한 질문입니다. 현재는 귀국했습니다.
1. 독일에는 수원지(식수 포함 생활용수 공급용) 역할을 하는 댐 또는 저수지가 있나요?
프랑크푸르트라면 어디에 있나요? 아니면 마인강에서 바로 취수하나요? 돌아다니면서 한 번도 못 봤네요.
2. 프푸에서 하이델베르크 가는 도중 만하임을 지나다보면 둥근 돔형 지붕을 가진 커다란 건축물들이 거대한 마시멜로처럼 서 있던데 그건 혹시 도시형 원자력 발전소 관련 건물인가요?(친구들이 물었는데 대답을 못했습니다.) 아니면 저유탱크인가요? 원자력 발전소 관련 시설이라면 아직도 운영하나요?
3. 독일엔 혹시 내륙지 강변 지역에 소형 원자로들이 있으며 운영 중인 것들이 있나요?
4. 독일 그리고 유럽 전체에서 원자력 발전은 과연 감소 중이고, 환경 친화적 발전 시설들은 늘어가고 있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립톤님의 댓글

립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1. 취수원이야 지역별로 다르겠지만 숲에서 하이킹 하시다보면 "Trinkwasserschutzgebiete" 라고 표시된 푯말 가끔 발견하실겁니다. 그런곳들이 취수원(상수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2,3,4  질문에서 언급하신 곳은 잘 모르겠지만 현재 독일에 운영중인 원전은 3개입니다.  2011년 푸쿠시마 사고이후 독일 정부는 당시 운영하던 원전 17기 전체를 2022년까지  폐쇄한다고 계획했지만  아직 남은 3곳은 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른 에너지 위기 등으로 운영이 연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독일외 유럽국가들은 탈원전에 그렇게 적극적이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