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법률 이사 나온 집에 집세 지불 (다른 질문)

페이지 정보

basade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12-28 19:06 조회586 (내공: 1000 포인트 제공)

본문

아래에 글 쓴 사람입니다. 4인 WG에서 저는 11월 말에 이미 이사를 나왔고 제가 더 이상 살지 않는 방의 방세를 칼트미테만 지불하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전기도 물도 하이쭝도 무엇도 쓰지 않고 있으니까요. 제 생각에는 이게 맞고, 주변 독일인들도 이게 맞다고 하는데, 기존 밋베보너들이 의문을 표하네요. 어떻게 하는 게 맞는지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eutifulsun님의 댓글

beutifulsu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래 글에도 답번 드렸는데, 합의 없는 계약사항의 일방적인 변동은 법적으로 효력이 없습니다. 아무리 현재 이사를 나와서 예전 집에 살고 있지 않은 상황이라고 해도 Hauptmieter 및 다른 동거 임차인들의 동의 없이 칼트미테만 지불하실 수 없어요. 독일에서 Nebenkosten은 임의로 금액을 책정하고 그걸 1년마다 정산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덜 쓴 부분에 대해서는 어차피 1년 후에 돌려 받습니다. 장기간 집을 비운다고 해서 칼트미테만 낼 합리적인 이유가 없는거죠. 아니면 계약서에 그걸 허용하는 예외조항이라도 있는 건가요? 그것도 아니라면, 예전 동거인들과 상호 원만하게 잘 합의 하시길 조언 드립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