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네벤코스텐 100유로면 어떤가요?

페이지 정보

Hallöche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9-29 06:42 조회1,050

본문

인녕하세요!
네벤코스텐 비용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

제가 살고 있는 집은 35크바에 칼트 350유로, 네벤코스텐 100유로 총 450유로입니다.

제 집의 네벤코스텐에는 방송수신료, 전기세, 인터넷 제외하고 다 포함이 되어있는데 가스비가 많이 오른 요즘, 2 정도로 잔잔하게 틀어두면 나흐짤룽이 많이 나올까요?
(4월에 2로 틀어둬도 집이 너무 추우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ㅠㅠ 옛날식 작고 꼬불거리는 하이쭝이기도 하고 물주머니랑 함께 자도 자다가 추워서 일어나게 되더라고요)
물이나 그런 건 설거지 할 때도 거의 안 틀어놓는 편이고, 샤워도 3분짜리 노래 틀어두고 대결하듯이 씻어요ㅎㅎ

부모님께서는 추운 날씨에서 그렇게 춥게 생활하면 몸 곯는다고 걱정하시는데 너무나 동의하면서도 나흐짤룽 비용이 너무 걱정됩니다ㅠㅠ

아직 이 집에서 11월-3월을 못 겪어봐서 여쭤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DHD님의 댓글

HDH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겨울 난방비가 얼마나 나올지는 사실 겨울을 한 번 살아봐야 알지 싶네요. 집마다 환경이 다르고 적정 온도에 대한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니까요. 게다가 올해는 상황 자체가 좀 특수하기도 하고요.
밤에 잘 때 너무 춥다 싶을 때 2 정도로 살짝 틀고, 잊지 않고 제 때 끄고 환기시키는거만 습관만 몸에 배어도 꽤 아낄 수 있긴 할 거에요. 그래도 모르니 신경쓰이시면 내년 정산때 월세 한 번 더 낼수도 있겠다 생각하고 지출 계획을 잡으시면 될 것 같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