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학생비자 --> 취준비자/ 취업비자 관련 질문(베를린)

페이지 정보

나비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9-26 14:02 조회771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학생비자가 이번 9월 30일로 만료가 되고 저는 7월말에 졸업하여 바로 취준 비자를 학교를 통해 신청하였습니다 (8월초). 학교 비자서비스에서는 신청 시점에서 12주 후에 지문 등록 하러 오라고  이메일 을 보낸다고 했는데 지금 6주 기다리고 6주 남은 시점입니다.

그런데 저번주에 취업이 되었고 회사 시작날짜를 정해야되는데 지금 이렇게 6주를 또 기다려서 취준 비자 지문 찍으러 가는것이 맞는지, 아니면 비자를 바꿔서 신청하는것이 맞는지 여쭤 보고 싶습니다!

현재 지금 학생비자도 만료 되고 취준비자도 아니고 그래서 회사 시작전에 한국도 몇주 갔다오고 싶은데 그 Fiktion같은것도 6주 후 그 지문  termin 에서 준다고 해서 여행도 못하고 한국도 못가고 일도 못하고 그런 상황입니다. ㅠㅠ 좋은 방법 이 있을까요? 한가지 걸리는거는 취준비자를 이미 서류를 다 넘긴상황이라  amt 에서 처리 중일것이라는 것이네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엇박님의 댓글

엇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채택된 답변

예매한 비행기표 등을 가지고 가서 사정을 설명하면 받을 수 있을 것 같긴한데, 잘 아시겠지만 어디까지나 케바케 겠죠.ㅎㅎ 행운을 빕니다.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먼저 취업 축하 드립니다.
취준비자로는 일 시작 못 합니다. 계약서 및 관련 서류 갖춰서 담당자에게 취준비자 대신 취업비자로 바꿔서 신청하세요. 종속비자이기 때문에 노동청 승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금 신청해도 늦게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엇박님의 댓글

엇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독일에서 학업 마친 후 받는 18개월짜리 취준비자는 Erwerbstätigkeit가 허가되어 있다고 명시되어 있고, 바로 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 비자로 바로 일을 시작하고 취업 비자로 바꾸는 경우가 많고요.


나비잠님의 댓글

나비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지문 등록이 10월 6일로 잡혔는데 이 후에 또 카드 수령이 4-6주 걸리는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근데 지문 등록 하러 가서  여행가능한  Fiktion달라고 하면 줄까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