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의료 한국에서 치아교정 도중 독일 워킹홀리데이

페이지 정보

MitJame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9-22 10:49 조회1,242 (내공: 3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10월 초에 곧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로 워홀을 가는 28세 학생입니다.
제가 10개월 정도 한국에 있는 치과에서 치아교정을 받았는데 다 끝나지가 않아서 독일에서도 계속 치료를 받아야 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한국치과에서는 그동안 치료했던 기록하고 사진을 첨부해서 저한테 보내주셨고, 뒤셀도르프 주변 한인 치과를 찾아 이메일로 문의를 드렸는데 아직 답변이 없으시더라구요. 이제 2주정도 밖에 남지 않아서, 여기 치의사쌤은 교정기를 떼고 가야할지 아니면 그대로 착용하고 가야할지 궁금하다고 하시네요. 제가 어떻게 하면 될까요?
또한 독일 현지 치과 비용과 한인치과 비용이 궁금합니다 .. ㅜㅜ 검색을 여러번 해봤는데 1000유로에서 많게는 5000유로까지 간다고 들었는데, 그게 한번에 내는게 아니라 36개월씩 할부로 지불할 수 있다고도 들었습니다.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에서는 교정 전에 교정을 꼭 해야하는지 판정하는 레벨이 있습니다. 그 레벨에 따라 본인 부담금이 달라지고 반드시 해야 하는 수준이면 거의 돈이 들지 않습니다. 병원에서 정확하게 더 잘 알겠지만 한국에서 하던 거라면 독일 의료보험사에서 이어서 해주지는 않을 것 같고 그 경우, 모두 자기 부담으로 하셔야 될 겁니다.
교정 전문 한국 치과 검색하시면 나오니 전화해서 상담 받는게 나아 보이네요.
그리고 36개월 할부는 가능한데 (제 첫째가 그렇게 하고 납부 중) 워홀이면 비자가 길지 않아서 안 될겁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