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비자 연장에 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yuyuhapp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8-12 15:35 조회469 답변완료

본문

비자 연장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대사관에서 6개월치 비자 신청해서 발급 후 곧바로 독일로 와서 공부하고 싶은데요, 대사관 홈페이지에는 거주등록된 외국인청에 가서 연장하라고 합니다. 그럼 외국인청에서 테어민 잡을 때 Aufenthaltserlaubnis beantragen (체류허가서 신청)이 아니라 그냥 바로 Aufenthaltstitel verlängern을 선택해서 테어민을 잡는건가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도이칠란트님의 댓글

도이칠란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여기서 그냥 편하게 비자라고 말하지만 비자와 거주증은 비슷한듯 조금 다른개념입니다.

제가 알기로 보통 대사관에서 신청하는것은 Aufenthaltstitel(AT)이 아닌 어떠한 목적을 위해 단기체류 입국을 위한 "비자"로 비자를 받아서 입국 후 그 비자의 허가기간 이상으로 독일에 장기체류를 하고자 할 때는 거주증(AT)을 신청해야합니다. 그 말은 Beantragen 부터 시작하시고 거주증 카드를 수령 후 그 카드의 기간이 지나서 말그대로 연장 신청을 할떄 Verlängerung으로 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여담이지만 독일이나 솅겐 입국시 비자가 필요없는 한국을 포함한 몇몇 선진국 국민들은 학업목적인 경우 따로 대사관에서 학생비자 신청을 하지 않고 무비자로 독일 입국 후 거주지역에 안멜둥 한 다음 외국인청에 테어민 잡고 가서 필요서류를 제출 후 학생거주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