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쯔비쉔 거래는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나요?

페이지 정보

Gwa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7-03 16:12 조회1,114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로 가기 전 베리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많은 베리분들께서 독일을 가기 전 국내 커뮤니티를 통해 쯔비쉔 미터를 구한 뒤, 독일에서 직접 집을 보며 계약을 할 것을 추천해주셨는데요.
국내에서 커뮤니티를 통해 가격과 지역 등이 마음에 드는 곳과 쯔비쉔 계약을 할 때 있어 보통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는지에 대해 여쭤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는 2달치 쯔비쉔 구하는 분과 계약을 하고 싶은 상황입니다.
- 1. 국내에서 쯔비쉔 미터를 구할 경우 요구하는 카우치온과 두 달치 미테를 거래 하는 분에게 전달하는 방식인가요?
      (그 분께서 요구하신 내용은 아니고, 제가 잘 몰라서 여쭤보는 내용입니다.)
- 2. 한국인과 진행하는 쯔비쉔의 경우 계약서는 따로 필요하지 않은건가요? (필요하다면 어떤 식의 계약서인가요?)
- 3. 보통 쯔비쉔을 할 경우 카우치온은 어느 정도로 책정하시나요? (지금 알아보고 있는 분 께서는 2 달치 미테를 요구하십니다.)
- 4. 안멜둥 문의는 거주하는 기간과 상관 없이 요구해도 괜찮은 부분인가요?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아 독일을 갈 계획이라 집 계약이 힘들다는 점을 알아 가능하다면 장기 쯔비쉔을 통해 1년의 기간을 채울 생각입니다. 독일에서 어플을 통해 쯔비쉔을 알아보는 경우 주의해야 할 점도 함께 알려주신다면 정말로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길가에서님의 댓글

길가에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간단하게 몇자 적자면,,
1. 한국에서 두달치 월세. 카우치온 한꺼번에 송금 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입니다. 저라면 그보다 예약금 (월세의 50-100% 가량. No show 방지용) 이 서로 안심할 수 있겠지요.

2. 계약서는 한번 문의해보세요. 쯔비센은 한두달 단기라서 생략하는게 보통인데..가능하면 쓰시길 추천합니다.  독일 표준계약서를 인터넷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합니다.  월세. 카우치온.계약 기간. 특이 사항 을 적어서 한국에 있을 때 서로 주고 받고 입주 당일에 서로 싸인해서 1부씩 가지시면 됩니다. 
 
3. 카우치온 일반적으로는 3개월이고. 쯔뷔센은 기간과 월세액 따라 정하기 나름이라,,  2달분은 그냥저냥 .. 무난한 듯 해요. 다만 쯔비센을 언제 돌려받을지를 사전에 꼭 상의하시고 가능한 한 계약서에 명시하길 추천드려요.

4. 안멜둥이 가능한지 먼저 문의하셔야 합니다( 독일 입국 후 안멜둥을 하실 계획이라면 ) 안멜둥이 불가한 경우라면 내가 그곳에서 2달. 1년 살고 싶어도 안멜둥이 가능한  다른 곳으로 옮기셔야 합니다.

쯔비센을 구할 때 먼저 어느정도 조건을 서로 주고받으면 화상대화를 해보시길 추천해요ㅡ 카톡 화상채팅. 스카이프. Zoom 등.

한두달 짧게 있고,
서로 믿을만하다면 위의 모든 절차가 필요없을 수 있지만,, 살다보면 별일을 다 겪는터라.. 미리 준비하고 상의해보세요. 화이팅입니다!!

  • 추천 1

Byuruk님의 댓글

Byuru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윗분이 잘 설명해주셨는데요. 첨부하자면 여기 대부분의 쯔비센미테 주는 분도 결국 세입자입니다. 만약 그 분이 집주인과 상의 없이 독단적으로 쯔비센미테를 줄 경우 불법입니다. 본인 집을 이용해서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상황이니까요. 이러한 상황에서 계약서를 쓰게 되면 그건 집주인과의 관계에서 볼때 유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