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여권 재발급 후 구여권번호가 있는 영주권카드를 가지고 비유럽국가로 출국

페이지 정보

여름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6-28 07:34 조회1,203

본문

안녕하세요. 제가 곧 개인 사정으로 여권을 재발급 신청을 하게됩니다. 여권을 재발급 받고 한달이후에 비유럽국가로 출국을 하게되는데 이럴경우 구 여권번호가 찍힌 영주권 카드를 들고 출국 하게됩니다. 출국과 독일 입국시 문제가 생길까요? 물론 새여권 구여권 둘다 들고 나갈것입니다.
이번주 내로 암트에 새 영주권 카드를 신청할 예정입니다만, 출국전에 테어민을 받고 카드를 받기에는 시간이 많이 촉박할것 같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쪼꼬미짱님의 댓글

쪼꼬미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여권 재발급 신청할 때 구여권 번호 적어달라고 말씀하세요.
구여권 번호는 최대 4개까지 적어준다고 합니다.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출국전에 못 받을 경우에는 구여권과 신여권 모두 들고 가시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독일에서 출국할 때, 신여권으로 우선적으로 신분 확인을 하고 독일 입국할 때만 간혹 비자 확인을 하는데 영주권 자체가 유효하고 본인과 일치하기 때문에 보통 구여권 보여달라고 하는 경우 자체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국 여권 자체가 일본 다음으로 전세계에서 무비자 되는 국가가 많아서 그만큼 신뢰성이 높습니다.


Rossini님의 댓글

Rossin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년 동일한 상황으로 한국에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독일 입국시 구여권과 신여권을 함께 보여주었고, 아무런 문제 없이 들어왔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