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육아 독일에서 1달 살기 유치원 / 초등학교 관련하여 질문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한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6-26 13:08 조회2,096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아는 지인이 초등학교 1학년 학생과 만 5세 유치원 학생 자녀들 두고 있습니다.

두 자녀를 데리고 독일에서 1달정도 (혹은 10주 정도까지도) 짧은 기간동안 살아보고 싶어하는데,

혹시 이렇게 짧은 기간동안 학생들이 다닐 수 있는 초등학교/ 유치원이 있을까요?

사립이어도 상관없습니다만, 사립 학교들에게 하나하나 연락을 해봐야하나 고민을 하고 있더군요.

그리고, 비자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을까요? (지인(자녀의 어머니)이 어학원 등록을 하는 것이 가능할 것 같긴한데..)

혹시 비슷한 경험이나 사례를 알고 계신분 있으면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길가에서님의 댓글

길가에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어떤 이유로 한달살기를 계획하셨는지에 따라 다르겠지요.

언제 도착할지도 중요해요,,  중부지방을 예로들면 10월전에는 와야 하지요. 10월이후에는 아무래도 날씨따라 활동제한이 있겠고.. 9월에는 독일 1학기 시작이고요.

관광비자로 들어와 엄마가 어학비자로 바꿀거라면  우선 비자와 주거부터 해결하는데 집중하셔야 할듯해요. 집 근처에서 학교나 킨더가르텐을 찾아야 하니까요.

한달살이라면,, 학교나 킨더가르텐을 굳이 보내야 할지도 의문이네요.

혹시 아이가 영어나 독어를 잘하거나 언어욕심이 있는 아이라면 몰라도,, 한두달은  정말로 생활 적응하는데 온 신경이 집중되기에 다른 여력이 없어요. (언어때문에 스트레스 받는게 어른보다 덜하지 않아요ㅡ병원다니는 애들 더러 봅니다. )

저라면 독일 지역 중 작은도시 정하고 월세방 하나 구해서(애둘 데리고 단기라ㅠㅠ) 아이들과 여유롭게 지내다 가겠습니다.

독일은 마을마다 성. 박물관.미술관도 많고 여러 종류의 무료/유료  놀이터도 있고요. 산과 들 자연환경은 두말할 필요없이 애들에게 좋거든요.


한준님의 댓글

한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앗, 제가 본문에 적는걸 깜빡했네요. 영어 사용이 가능한 사립 유치원 / 학교 를 알아보고있다고 합니다.
방문 이유는, 새로운 문화권에서 영어 교육 및 새로운 문화 체험 정도입니다.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