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체류연장을 위한 재정보증 관련해서 급하게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famir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6-24 10:13 조회1,382 답변완료

본문

석사생으로 독일에 머물고 있는 학생입니다.

9월에 Aufenthaltstitel이 만료되어서 지금부터 슬슬 서류들 준비하고자 하는데, 재정보증이 큰 문제입니다.
소득이 아직 없는 학생이라 한국에 계시는 부모님 통해서 재정보증서 요청 가능한지 주한 독일대사관에 연락해봤는데 재정보증서는 더 이상 발급안해준다고, 슈페어콘토 하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사정상 필요할때마다 돈을 몇십 만원씩은 빼서 쓸 수 있으나 한번에 만유로 정도를 뽑아서 슈페어콘토를 만들기가 곤란한 상황입니다.

요구되는 재정보증서라는게 정확히 뭔지 모르겠지만 한국에 계시는 부모님 소득증명등 을 번역해서 부모님 자필서명같은 것으로 대체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관청은 애초에 사람많다고 메일도 항상 읽지도 않고 참 답답하네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최성진님의 댓글

최성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Verpflichtungserklärung 이라는 것이 있는데 독일에 있는 사람이 재정보증을 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독일대사관에서 더 이상 해당 업무를 하지 않는다면 슈페어콘토를 만드는 방법 그리고 장학금 이외에는 세 방법 중에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famiri님의 댓글

famir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드려요. 콘토아우스쭉이라면 제 통장내역 말씀이시죠? 올해 3월달에 부모님한테 받은 돈 내역을 콘토아우스쭉으로 체류연장신청하려고 제출했는데, 부모님한테 받은 돈이 월 860유로(?)보다 적다고 6개월짜리 Fixionsbescheinigung만 받았습니다.


famiri님의 댓글

famir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다행히도 독일에서 일하는 약혼녀가 본인 소득을 통해서 Verpflichtungserklärung을 도와주기로 했어요. 부모님만 되는줄 알았는데 일정한 소득이 있는 지인도 가능하다는건 처음 알게 되었네요.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비버님의 댓글

비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재정보증이 과연 자필서명으로 대체가 될지 의문입니다. 저도 예전에 비자 발급 시 재정보증 받은 적 있는데 재정보증인이 본인 거주지 등록한 관청에서 각종 서류를 제출하여 공식 서류를 발급받아 제 거주지 등록 관할 외국인청에 제출했었어요. 재정보증인이 독일 거주라 좀 다른 케이스지만 참고하시라고 댓글 남겨봅니다.
*링크: https://de.m.wikipedia.org/wiki/Verpflichtungserkl%C3%A4rung_(Ausl%C3%A4nderrecht)


pommedeterre님의 댓글

pommedeterr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라면 콘토 아우스쭉으로 일단 시도해볼 것 같습니다. 암트에서 안 된다 슈페어콘토 가져와라. 하면 그때 다른 방법을 찾아볼 것 같네요. 저도 일단 그냥 콘토아우스쭉 들고 갔더니 서류 보지도 않고 비자 줬거든요. (당시에도 무조건 슈페어콘토 해야 한다는 말이 있었음.)


famiri님의 댓글

famir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부모님으로부터 Formloses Schreiben mit Einkommensnachweisen 에 서명받아서 자필서명을 관청해서 공증해서 해결했다는 이야기를 얼핏 들은거같아서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