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은행 Tagesgeldkonto에 대해서 아시는 분 계실까요? 그 외 N26 질문

페이지 정보

NEU2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5-21 16:29 조회1,015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항상 베리에서 소중한 정보 얻어가는 1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은행과 계좌에 대해서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1. 혹시 Tagesgeldkonto라고 아시는 분 계실까요?
제가 지금 돈관리 차원에서 계좌를 분리해서 관리하고 싶어서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Tagesgeldkonto라는 계좌를
알게되었습니다. 메인 계좌가 있고 그 밑에 따로 만들수있는 계좌인데 (설명을 듣기로는 unterkonto와는 다른 개념이라고 알고있는데 이것도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바로바로 메인 계좌에서 입금, 출금이 되고 따로 계좌유지비도 안나가는 걸로 알고있어요. 그냥 돈을 좀 묶어두는 용도의 계좌?인데 언제든 입출금이 되는.. 하지만 결제,이체는 안되는 계좌.. 설명이 좀 어려운데 제가 이 계좌를 오픈하고 싶어서 알아보는 중이거든요.
질문은 Tagesgeldkonto를 원하면 몇개든 만들수 있는가에요. 만약 한 메인계좌당 하나의 Tagesgeldkonto만 개설이 가능하다고 한다면 굳이 만들 필요성을 못느껴서요.
아, 또 한가지.. Unterkonto랑 tagesgeldkonto랑 같은 개념인가요? unterkonto는 어떨때 쓰는 계좌일까요?

2. N26 은행을 쓰시는 분들 중 smart 버전을 쓰시는 분 계신가요?
N26 smart가 10개의 sub accounts with IBANs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혹시 이거 사용하고 계시는 분 계실까요?
매달 메인계좌유지비 5유로 정도를 내야되던데.. 10개의 sub accounts도 계좌유지비를 내야되나요? 아니면 매달 내는 5유로에서 저 10개의 sub accounts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건가요? Tagesgeldkonto나 Unterkonto가 개설횟수 제한이 있으면 N26 smart를 이용할 생각입니다.

3. Tagesgeldkonto를 도이치방크에서는 더이상 제공을 안한다고 하던데
그러면서 festgeldkonto가 tagesgeldkonto랑 같은 거라고 하던데 맞나요? 설명을 들어보면 이자가 어쩌고 해서.. 좀 다른계좌같은데 설명은 같은 계좌라고 해서요ㅠㅠ

4. sparkonto는 한국의 정기적금이랑 같은 개념이라고 보면 될까요?
돈도 관리하고 돈을 좀 모으고싶은데 이자는 기대안하고 있습니다. 그냥 여태까지 돈을 좀 헤프게 써서 돈을 좀 모아야될거같아서요..
매달 일정금액씩 일정기간동안 납입하는 개념의 계좌는 뭘까요?

답변에 미리 감사드리며..
다들 건강하고 행복한 주말 되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1. Tagesgeldkonto가 뭔지에 대해서는 이걸 보시고
https://www.vergleich.de/was-ist-tagesgeld-und-ein-tagesgeldkonto.html

2. Unterkonto와의 차이는 이걸 보세요. (Unterkonto 설명도 되어 있습니다)
https://bankinggeek.com/girokonto-mit-unterkonten/#:~:text=Das%20Tagesgeldkonto%20stellt%20eine%20weitere,Guthaben%20auf%20dem%20Konto%20verf%C3%BCgen.

3. N26은 제가 안 써서 모르겠네요

4. festgeldkonto는 정기적금입니다. (기간 및 매달 불입 금액 정해져 있는)
https://www.vergleich.de/was-ist-festgeld-und-ein-festgeldkonto-faq.html


5. sparkonto는 적금인데 보통 자유적금이라 festgeldkonto와 달리 자유롭게 금액을 넣은 적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