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근로 초년생 Jahresbrutto

페이지 정보

wien9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3-09 09:02 조회1,326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생물공학과(Biomedical Engineering) 학사를 졸업하고 BTA, Laborant Technician(Qualitätssicherung) 등 구직중에 있습니다.
면접을 보면서 항상 받는 질문이 어느 정도 Gehalt를 원하는지인데, 구글에 찾아보는 것과 실상이 다른 것 같습니다.
혹시 생물관련 학사를 졸업하시고 제약계에서 관련 직종으로 근무하시는 분이 있다면, 초년생은 어느 정도 받는 것이 적당한지 알 수 있을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ngst님의 댓글

Ang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원래는 BTA, MTA 자리는 대학졸업장이 필요없는 직위입니다. 요즘에는 학력인플레가 워낙 심해서 TA자리에 박사학위 소지자들도 지원을 하고 실제 일을 하는 경우도 많기는 합니다. 국립대학 기준으로 대략 TVÖD E5-E7정도의 보수를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대략 2500-2700정도 될겁니다. 사기업은 지역에 따라 그리고 회사의 규모에 따라서 이보다 더주는 곳도 있고 덜주는 곳도 있는데 무경력에 학사학위로는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보통 3000유로를 넘게 달라고 하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 추천 1

wien99님의 댓글

wien9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일단은 Industrie-Niveau에서 일을 하면서 배우고 싶은 입장이라 많은 기대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ㅎㅎ그래도 어느 정도의 보수는 알면 인터뷰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질문 드렸는데 상세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해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