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Orientierungskurs, 영주권 따는데 필요한가요

페이지 정보

kmlg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2-22 06:38 조회791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최근 영주권을 신청하였는데 Nachweis über den Orientierungskurs 를 추가 제출하라고 하여 질문합니다. 독일 대학에서 졸업 하였는데도 필요한가요? 현재 같은 분야에서 풀타임으로 일하고 있는데 찾아보니 Kurs 가 한달 내내 주로 오전이나 오후에 3-4시간 정도 들어야 하더군요. Kurs를 듣고 나면 Einbügerungstest 를 봐야 한다고 하는데 시민권이 아닌 영주권을 따는데도 필요한지 처음 알았네요..
혹시 비슷한 경험 하신분 계실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marieny님의 댓글

marien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독일에서 학교를 졸업하면 (그것이 고등학교든, 대학이든) 이런 시험 증명서를 낼 필요 없다고 알고 있었는데 최근 들어 졸업한 분야가 이 시험이 추구하는 목적과 달라 증명할 수 없으므로( 예를 들어 사회성, 정치관련, 가치관 등등...), 꼭 제출해야 된다고 우기는 (?) 공무원들이 있는 걸로 압니다.
저의 경우는 영주권 신청시 필요 없었고, 시민권 신청시 Orientierungskurs oder Leben in Deutschland test 합격증을 내라고 하더군요. 당연히 학원 다닐 시간이 없으니 혼자 Leben in Deutschland를 공부해서 합격증명서를 제출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담당자마다 틀리니, Leben in Deutschland 합격증명서를 내도 되는지 문의해 보세요. 만일 가능할 경우, 독일에서 대학도 졸업 하셨다니, 구글앱스토어의 무료앱을 다운 받으시고, 시간 날때마다 보고 외우시면 시험합격하는데는 별 문제 없을 겁니다. 시험 신청은 폭셔슐레에서 하시면 되는데, 토요일 시험도 있지만 사람들이 워낙 많이 쳐서 시험 당일까지 3달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물론 도시마다 틀립니다. 즉 시험신청 부터 가능한 빨리 하시고, 남은 기간 동안 공부를 하시면 됩니다.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inbügerungstest 아내가 하루 공부하고 33개 문제 중에 27개 맞춰서 통과했습니다. 그냥 답만 외우시면 됩니다. 온라인에 검색하시면 문제 및 답안 다 나옵니다. 문제은행식이라 한국인에게 유리합니다. VHS에서 신청하시면 되는데 작년 기준으로는 시험 보는 사람들이 많아서 예약 잡기 힘드니 집 근처 VHS 여러 곳 알아봐서 가장 빨리 볼 수 있는 곳으로 신청하세요.


73미터중거리슛님의 댓글

73미터중거리슛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inbügerungstest 를 그냥 바로 보실 수 있으십니다.
윗분말처럼... 생각보다 수월하게 통과 가능하십니다.
저는 금은동메달 전부 한국분이셨고, 제가 4등이었네요 ㅎㅎ
그만큼... 한국인들에게 특화된? 시험입니다 ㅋㅋㅋㅋ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