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뮌헨] 테어민 없이 임시비자 신청을 위해 외국인청 앞에 줄 서서 들어갈 수 있나요?

페이지 정보

게르마니스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2-03 01:49 조회1,701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베리에서 언제나 많은 도움 받고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한참 기다린 끝에도 비자 테어민을 아직 잡지 못했는데 곧 한국에 가야해서 임시비자를 신청하려고 합니다.

한달 전에 관청에 전화로 물어보니 급한 경우 외국인청 앞에 일찍부터 줄을 서서 임시비자를 신청하라고 하더군요.

저 또한 작년 10월에 다른 일로 외국인청에 방문했을 때 이른 아침부터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선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다만 제가 궁금한 것은 이른 아침부터 줄을 서서 외국인청에 들어가는 것도 마찬가지로 테어민이 있어야 가능한건가요?

아니면 테어민 없는 사람들이 저처럼 급한 경우에 일찍 줄을 서서 들어가는건가요?

뮌헨 외국인청 홈페이지에 가보니 대면으로 문의사항을 접수하기 위해서 또 온라인으로 미리 자신의 문의사항과 상황을 설명하라는 페이지가 있어서 일단 보내놓긴 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일처리가 너무 느려서 직접 가겠다는데 그걸 위해 또 온라인으로 신청하라니 이게 무슨 의미인가 싶긴 합니다...)

글이 길어졌는데, 혹시 뮌헨에서 외국인청 앞에 이른 시간에 줄을 서면 테어민 없이 들어가서 임시비자 등을 담당하는 직원을 만나 상황을 설명할 수 있는지 혹은 이것 역시 테어민이 필요한 것인지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lyson님의 댓글

alys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기본적으로는 긴급한 경우에 한해서 서비스포인트가 있습니다.
전화번호 089 233-96010 / entrance A, door 3

전화로 문의하시거나 직접 가셔서 줄을 서서 방문하는게 가능합니다. 저는 노동 허가와 관련해서 회사와 계약을 새로 쓰는데 일정이 어긋나서 인사부를 통해서 전화로 임시 비자 약속을 잡은 경우입니다.
다만 개인적인 이유로 한국에 방문에야 할 경우에는 한국에 꼭 가야만 하는 긴급한 이유와 한국에 돌아가는 날짜가 일주일이내로 임박해서만 처리를 해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링크에 FAQ에 보시면 긴급처리에 관해서 전화번호와 접수해주는 곳 안내와 함께 어떤 경우에 긴급으로 처리해주는지 나와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아마 밖에서 줄 서 있으셔도 건물에 들어갈때 긴급으로 왔다고 하면 긴급처리를 위한 증명서류를 요구할텐데 준비가 불충분하다면 안들여보내줄 가능성도 큽니다. 직접 가보시는 것도 방법이지만 일단은 긴급으로 처리가 가능한지  전화로 문의를 먼저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https://stadt.muenchen.de/infos/coronavirus-foreigners-office.html


게르마니스틱님의 댓글

게르마니스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상세하고 친절한 답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