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자가격리 중 렌트가 끝나는 경우

페이지 정보

daa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25 20:49 조회783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본에서 거주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현재 단기 숙소로 잡았던 곳에서 5개월 계약으로 지내고 있고 안멜둥도 이곳으로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새로 이사갈 집을 계약했지만, 코로나에 걸려 자가격리에 있는 중이라 시청에서 새로 안멜둥을 할 상황도 안되고 자가격리는 2/4일 부로 해지됩니다.

새로운 집에 이사 들어가면 당연히 집주인도 만나야하고 여러가지 제약 사항이 있어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자가격리가 끝날 때 까지 현재 숙소에 머무르는 것이겠지만,

제 계약서는 1/31 부로 끝나고 집주인은 2/1부터 새로 이사오는 사람이 있으니 1/31 12시 전까지 집을 비워달라는 입장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희가 자가격리하는 동안 새로 들어올 입주자의 호텔비 (일주일 당 380~400 유로)를 지불해야한다고 말했고 제 자가격리가 끝나는 대로 48시간동안 환기를 시켜야하기때문에 그 시간 동안 호텔비도 부담해야한다고 했습니다.

사실 제가 더 지내는 4일 동안의 호텔 금액을 '적당한' 가격에 부담 하라 한다면 수긍하겠지만,
현재 제시한 금액과 터무니없는 48시간 환기에 당황스럽기만 합니다.

혹시 관련해서 아시는 정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어설픈천재님의 댓글

어설픈천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자가격리가 2월 4일부로 해제된다는 것은 1월 24일 (월) 코로나 검사에서 양성판정은 받으신듯 합니다.
이 경우 5일째 되는날 부터 (1울 29일 (토)) 무증상이면 7일째 되는날 (1월 31일 (월))에 인증기관 (예: Testzentrum)에서 Schnelltest를 받으면 됩니다.  그 결과가 음성이면 7일째되는 날부터 자가격리 면제가 됩니다.
eine verkürzte Isolations- und Quarantänedauer von sieben Tagen, wenn ein am siebten Tag durchgeführter PCR- oder zertifizierte Antigenschnelltest negativ ist. (Qeulle: www.bonn.de/quarantaene)
문제 1) 7일째 되는날 Testzentrum 방문에 의한 자가격리지역 이탈: Saarland의 경우에는 Ordnungsamt에 Mail또는 전화로 통보하면 된다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문제 2)7일째 되는날 Schnelltest 검사결과과 음성일 경우: Saarland의 경우 검사결과 증명서를 Gesundheitsamt에 메일로 보내면 발송시점부터 자가격리가 면제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위 두가지 문제는 해당 관련기관에 문의하신후 지침을 따르시고, 위 문제들이 해결될 경우 48시간 환기는 제외하더라도 최소한 1월 마지막날에 이사나오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쾌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숙소를 에어비엔비나 다른 싼곳으로 제안해서 절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걸린게 잘못은 아니지만 운 나쁘게 집 계약은 끝나고 오는 사람도 이미 정해져 있어서 날짜 절충도 안 되는 상황이라. 그런데 코로나 걸렸을 때 1일 환기면 될 것 같고 소독제로 닦으면 될 것 같은데 2일 환기는 좀 과하네요.(법적으로 정해진게 없습니다) 그리고 1일에 이사오는 사람이면 3일 + 1일 환기로 4일이면 될 것 같은데요?


daae님의 댓글

daa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도움됐습니다. 집주인도.. 원래 계약한 날짜에 이사나온다하니 48시간은 고사하고 24시간도 언급안하지 않더라구요.. ㅎㅎ 지금은 제가 이사나가고 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새입자가 들어올 예정으로 알고있습니다 :)
오늘 아침에 독일어 할 수 있는 친구에게 부탁해서 코로나 핫라인에 전화했고, 전화받으신 공무원 분이 법적으로 집주인이 쫓아내지 못하게 규제해줄수도, 7일부터 자가격리 면제서를 발급해줄수도 있으며 현재 자가격리는 상황적으로 시민의식에 좀 더 의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라는 뉘앙스로 말했다더군요. 어제는 너무 경황도 없고 집주인이하는 말이 다 맞지 않다는 걸 알면서도,, 화도나고 당황스러워 깊게 생각할 겨를이 없더라구요 .. 다시 한 번 답변 주셔서 감사해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