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교통 RMV 벌금 3번 걸리면 불이익

페이지 정보

이상한나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21 22:18 조회1,538

본문

한번은 저의 부주의로, 한번은 인터넷 오류로 RMV 티켓이 없는걸로 2번이나 걸렸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누군가는 3번 걸리면 24시간 내에 독일에서 추방된다고하고,
누군가는 비자 발급 시 문제가 생긴다고 하는데요...
혹시 어떤 불이익이 있는지 정확히 아시는 분 계실까요?
3번 걸리는 일이 당연히 없어야하는데 혹시나 걱정이되어 질문드립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인터넷 오류로 RMV 티켓이 없는걸로
-> 이 경우, 사후에 해당 티겟 확인해서 탑승 당시 유효한 티겟을 가지고 있었던 걸로 확인 가능하면 취소 요청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정기권을 집에 놓고 온 경우에도 취소가 됩니다. 지금 바로 취소 신청하시면 낸 벌금도 돌려줄겁니다.

  • 추천 2

건방님의 댓글

건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 경우는 3번이상 벌금냈는데 영주권 받고 아무문제 없었습니다. 주 마다 다를수 있고, 혹시 요즘 법이 바뀐게있는지 체크해 보세요.


BUDS님의 댓글

BUD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zone 잘 모르고 타서 걸리거나 monatskarte 기간 넘긴거 모르고 탔거나 하는 식으로 세번 걸렸는데,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세번 다 벌금은 그날 바로 지불했구요, 세번째 걸렸을때 DB 가서 세번 걸리면 형사건으로 넘어간다고 들었다, 부주의한거는 내 잘못이지만 어떻게 안되겠냐 물어봤더니 그런거 없다고 했었어요.
지역마다 또 다르려나 싶은데, 형사건으로 넘어간다거나 그런건 벌금 체납하거나 고질적으로 걸리는 케이스들에 해당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인터넷 오류로 걸리신거는 원래 유효한 티켓 들고 DB가셔서 인터넷오류로 걸렸다 말하시면 벌금 취소해주니 증빙자료들 있으시면 가서 돈 돌려받으세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