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근로 독일 태권도 취업 및 정보 문의

페이지 정보

태권도사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1-18 08:27 조회1,147 (내공: 1000 포인트 제공)

본문

독일 태권도 취업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10년 간 한국에서 태권도 전공 및 사범생활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박사과정중인 아내를 따라 이번에 독일에 가게되었는데요 (지역은 NRW, 보훔, 에센, 돌문쪽입니다)
저는 그동안 생활 태권도 및 전문입시 태권도 교육을 해왔고, 선수로서도 생활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독일에 가면 일단 독일어 공부먼저 시작하려고 합니다.
다만,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태권도를 교육해 보고 싶기도 하고 회화 실력 향상 후에는 독일 태권도장에 취업할 의향이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이런 분야에(혹은 유사 종목) 잘 아시는 분이 NRW 지역에 계시는지 해서 문의 드려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kim1986님의 댓글

kim1986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구글맵에 태권도 검색하면 도장이 꽤 많이 나와요 독일에도 태권도장이 많이 있습니다
혹시 한국관장님이 하시는 한국이름 적혀있는게 있으면 의외로 좀 쉬우실 수도 있고
오셔서 직접 발품을 파시는게 가장 빠를 거 같아요

  • 추천 1

kami114님의 댓글

kami11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 예전에 다니던 곳은 태권도는 아니지만, 성인 및 아동 대상 킥복싱 및 아짓주 하는 도장이었는데, 요즘 독일사람들이 이런 운동에 관심 많아서 회원 많았었어요. 거기 관장님은 라틴 아메리카 출신이셨는데, 독일어 그렇게 잘 못하는데도 어차피 몸으로 가르쳐주는 거니까 큰 불편함이 없더라고요. 거의 뭐, 뛰세요. 팔을 드세요. 발의 이 부분으로 차세요. 따라하세요. 무릎을 낮추세요. 3번 반복하세요. 파트너랑 훈련하세요. 등등 이런 수준의 기본적으로 늘 쓰는 표현들 위주로 익혀서 쓰시면 독일어가 아주 유창하지 않아도 체육관 운영이 되는 거 같았어요. 회원들도 관장님의 포스에 독일어가 좀 부족해도 존경하는 분위기고요. 그게 스포츠의 장점인 거 같아요. 그리고 여기는 회원가입할 때 아예 매달 자동이체 신청을 해야해서 회비 관리하기도 쉬우실 것 같아요. 탈퇴할 때도 미리 한두달 전에 고지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어서 갑자기 그만두는 게 안 되고요. 작년이랑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체육관 문 닫아야 하는 때가 있었는데 운영하시는 분들 그 때는 좀 힘들었을 듯요. 태권도 넘 멋지고 좋은 운동인데, ㅎㅎ ^^ 저도 태권도 배우고 싶었었는데 우리나라에는 성인반이 없어서 대신 킥복싱했었거든요. 잘 적응하셔서 도장도 잘 운영하시면 좋겠네요!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