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하이쭝 질문이요.

페이지 정보

텔레토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1-13 07:08 조회791

본문

안녕하세요,

혹시 기를 따로 빼지 않아도 되는 하이쭝이 있나요??
하마아저씨가 그런거 필요 없다고 해서.. 근데 또..
아무리 5로 틀어놔도 방 공기는 전혀 따뜻해지지 않아더라구요..ㅠㅠ
온도계는 23-25도 인데.. 하이쭝 자체만 따뜻하지, 따듯한 공기가 나오지도 않고..
여기서 살면서 한번도 공기를 뺀 적은 없어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more님의 댓글

Amor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에서 다세대 주택(Wohnung)은 거의 중앙 난방시스템 형식이라 집집마다 하이중을 켜면 공급이 되지만 일정 온도가 되면 (각 건물마다 설치온도에 차이는 있음) 중앙 보일러실에서 대부분 최고 21/22도 까지 고정 온도로 맞춰놓고 그 이상 올라가지 않도록 자동으로 설치 해 놓기 때문에 아마 더이상 온도가 올라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밤 22:00시 이후부터 다음날 아침 6시 까지는 자동적으로 온도가 18/20도 아래로 내려가도록 해 놓는 곳도 대부분이고 평소에도 바깥 기온에 따라 난방이 자동으로 됐다 안됐다 합니다.
이곳 사람들은 낮은 온도에 익숙하여 한 겨울에도 하이중 끄고 창문을 반쯤 열어놓고 잔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밤엔 더 따뜻하게 잠을 자는 한국사람들에게는 난방공급 시스템을 모르고 잠 문화의 차이를 모르니 한 밤중에 하이중이 고장났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고 모르고 독일 집은 춥다고도 합니다.
개인주택은 본인이 온도 조절을 할 수가 있고 보눙이지만 개별 난방이면 역시 맘대로 조정 가능하지요.
그러나 오래 된 집에 낡은 하이쭝일 경우 오래되어 고장이 난 것일 수 있으니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시설물에 정상적인 작동을 요구할 권리가 있으니 주저말고 주인께 연락을 해 보세요.
공기를 자주 빼는 것 역시 정상적인 상태는 아니고 가끔 (일년에 한번 난방을 틀기전) 정도가 보통입니다.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