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여행 무비자로 베를린 체류중, EU 국가 방문이 가능한가요

페이지 정보

나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0-22 18:29 조회1,029

본문

안녕하세요?
베를린 거주 한달 정도 지났습니다.
주거등록(안멜둥)은 마쳤으나, 무비자로 입국해 절차를 밟는중입니다.

급하게 파리에 갈 일이 있어 일단 티켓팅은 했는데,
무비자로 EU 국가는 갈 수 있지만, 다시 베를린재입국이 어렵다는 말을 '어디선가' 들었습니다.

한국인이 지난 9월인가부터 EU 국가 내 90일 무비자 이동이 가능하다는 우리 정부의 발표가 있었던 터라, 사실인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프랑스 주한대사관에 물었는데 답이 없네요. 한국 영사관 콜센터는 원칙적인 답(무비자로 3개월 이동가능하다)만 주고. 독일 주한대사관은 오늘에나 질문을 한 터라.

이 정보가 사실이면, 한국서 출발한 무비자 누구도 유럽 도시를 여행할 수 없다는 얘기가 아닌가해서요.
가는 건 가도 다시 들어올 수 없다 하니, 안들었으면 모를까 난감하네요.

혹시 무비자로 독일에 체류하면서 다른 도시를 다녀온 경험이 있으신지요?

독일출입국관리소 사이트에 출국 관련 제 정보는 등록해놨습니다.
서류가 와야 움직일 수 있다는 건지, 등록했으면 다녀와도 된다는 건지, 이 정보조차 확실하지 않네요.

저는 베를린 주거등록증과 백신증명서, 베를린 기관의 체류 목적 초청장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경험과 지혜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durl님의 댓글

dur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전에 방문 기록이 없다면 무비자 기간 3개월이니 상관 없습니다. 다만 비자 신청중이라느니 독일에 체류할 예정이니 이런 얘기를 하시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냥 여행중이라고 하시는게 더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 추천 1

나비님의 댓글

나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 이민청에 물었는데 늦게 답이 왔어요. 해석이 애매한데 '그 비자로는 베를린에 다시 입국할 수 없다'는 내용이 포함돼있네요..이미 주거등록까지 마친 상황이니 그 의미인 거 같군요.;; 아무래도 티켓팅을 미뤄야할 듯한...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