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세무 한국에서 독일로 돈을 송금했는데 세금 질문

페이지 정보

Hippopo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0-08 12:59 조회1,908 (내공: 100 포인트 제공)

본문

한국의 가족이 14000 유로 정도를 생활비 용도로 제 독일 계좌로 송금해줬거든요. 저는 유학생이 아닌 직장인이구요.

3600유로씩 4번 분할로 송금받았어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1만 유로 이상은 세금이 부과된다는데 제 상황도 포함되는건가요? 증거서류도 제출하라는데 생활비 명목으로 쓸거라 잡다한 비용 나갈건데 그런 영수증을 일일이 증명해야하는지요? 단순 생활비 용도에. 대한 증명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그리고 정말 세금이 부과되는지 아시는 분 있은 안내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igbigpark님의 댓글

bigbigpar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괜히 긇어 부스럼 만든다고 송금온 것를 독일 세무서에서 알리가 없잖아요? 신경쓰지 마세요.


Amore님의 댓글

Amor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얼마 전 부터 만 유로 부터는 은행이 자율에서 의무적으로 세무서에 통보를 하도록 법이 바뀌였습니다. 
3번에 걸쳐 송금을 한 경우에도 해당이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은행 담당자가 판단하겠지요.
만약 세금 대상이 되면 먼저 연락이 올 것이니 너무 걱정마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durl님의 댓글

dur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 기억으로는 1회 만 달러, 연간 5만 달러 초과해야 국세청, 관세청에 통보됩니다. 이 조건이 충족되지 않아 연락은 안 갈 것 같습니다만 간혹 무작위로 조사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윗분 말씀처럼 혹시 나중에 연락오면 요청사항에 따른 서류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