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다른 도시로 움멜둥하고 비자발급 후 다시 움멜둥

페이지 정보

sdlk11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9-14 00:51 조회683 (내공: 500 포인트 제공)

본문

지금 사는 도시는 무조건 슈페어콘토가 필요하다고 하고 주변분들도 테어민이 8개월 뒤로 잡히고..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요.
이전에 살던 도시는 아주 빠르게 비자 발급이 가능했고 슈페어콘토도 필요가 없었는데
그 도시로 잠시 움멜둥(지인 집으로)을 했다가 비자 발급 후(그 도시는 약 1달이면 신청부터 발급까지 완료됩니다.) 약 1-2달 뒤에 현재 사는 집으로 다시 움멜둥하는게 가능한가요?
현재 사는 곳에 이미 안멜둥이 되어있는 상태이고 다시 안멜둥할 때 너무 늦게 안멜둥해서 벌금을 내야한다면 낼 생각도 있습니다.
슈페어콘토보다는 훨씬 부담이 없어서요 ...

편법인건 알지만 이 도시의 비자처리가 너무 느리고 몇개월치 생활비만 당장 마련 가능한데 그러면 그 비자를 받자마자 바로 또 비자신청을 해야할 것 같아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다른 도시로 움멜둥 하면 현재 안멜둥 되어 있는 도시에서 그 도시로 글쓴분 관련 서류가 넘어 가는게 보통 2, 3달 걸리는데 코로나로 더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생각보다 오래 걸리면 이도저도 안 되게 될 것 같아서 리스크가 커 보입니다.


그래님의 댓글

그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타츠야군님 말씀대로 다른 도시로 움멜둥하면 서류 넘어가는 기간이 훨씬 더 길어질 수 있어요. 독일 관청에 이런 저런 문제가 많다보니 상담구하시는 분들 많은데 이중에서도 도시간 서류넘어가는데 일년넘게 걸려서 고생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두 세달 걸리는 경우는 매우 빠른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지인이 집주인이면 상관없는데 움멜둥 할때 집주인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점도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백조의성님의 댓글

백조의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어려운 상황이어도 편법이 아닌 정법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도 곤란한 일이 생길 때마다 이곳에 "문제"의 글 작성빈도도 더 잦아질 겁니다.
관청에 기록이 남을 것이고, 다음 체류허가나 영주권신청시 옥의 티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