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졸업장 취득 전 취업비자

페이지 정보

Kerop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9-03 15:01 조회793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혹시 독일에서 졸업장 받기 전 취업비자 받아보신 분이 있으신가요?
현재 가지고 있는 학생비자가 곧 만료되는데, 시기가 만료되기 전 졸업논문을 제출했으며 bestanden/nicht bestanden 여부도 알 수 있는 시점입니다. 이렇게 졸업논문을 통과하고 Verteidigung만 남겨두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로부터 논문을 통과했고 성공적으로 졸업 예정이라는 Bescheinigung과 근로계약서가 있다면 졸업장이 아직 나오지 않았더라도 취업비자를 신청할 수 있을까요?
가능하다면 비자에 돈을 두 번 쓰고싶지 않아서요.

참고로 근로계약서는 현재 일하는 독일 내 (학교와 같은 도시에 위치한) 회사와 Festanstellung으로 übernommen 되기로 연봉협상까지 다 해놓고 계약서 작성만 남겨둔 상태입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짜이한잔님의 댓글

짜이한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졸업장이 없어도 취업비자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다만, 계약서에 XX학위 취득이라는 항목이 있는 경우에 졸업 예정서로는 장기 비자 대신 1년 짜리가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는 박사학위 졸업증서가 나오기 전에 취업했는데, 취업 계약서에 "박사 졸업자"라는 항목이 있었어서, 1년 짜리 비자를 먼저 받고, 박사학위증 받은 후에 연장을 했습니다. 혹시 모르니 외국인 청에 문의를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