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집 구하실때 여러 집을 동시에 비교 하시나요?

페이지 정보

견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8-21 11:03 조회1,346 (내공: 100 포인트 제공)

본문

전 한 1년전에 박사후연구원으로 킬 대학에 왔고
그 이후부터 쭈욱 학교에서 제공해주는 게스트하우스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이 새로운 곳으로 이사하기에 적절한 시점이라고 생각이 되어
이곳저곳 집을 구하기 위해 알아보고 돌아다니고 있는데요... 예상 했던것 보다 어렵네요.

이 과정에서 궁금한게 있어서 염치없이 오랜만에 이곳에 와서 여쭈어봅니다.

온라인에서 집을 찾고 구경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는데요
제가 느끼기에는 집을 구경한 이후 몇일 안으로 임대지원 여부를 말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임대를 원한다고해서 계약을 할 수 있는게 아니기에 가능한 빠르게 답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여러집을 비교해야하는 입장에서 이게 좀 어려운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A, B, C라는 집이 있고 A집은 다음주 월요일, B는 다음주 목요일 그리고 C는 그 다음주 월요일에
구경하기로 약속이 됐다면 3일 간격으로 집을 보게됩니다.
이 때, 세 집을 비교하고 고른다는게 정말 어려운것 같습니다...
A집를 보고난 후에 확신이 들지않고 B나 C가 조금 더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때...

여러분들은 이런 경우에 어떻게 하셨나요?
추천 1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more님의 댓글

Amor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어차피 본인이 희망하는 완전한 꿈의 집이 나를 기다렸다 나타나 주지는 않습니다.
또 내가 원한다고 집 주인이 나에게 임대한다는 보장이 없는 상황에서는 가능한 빠른 결정을 하는 임차인 후보에게 집 주인도 호감을 갖습니다.

평생을 살 내 집 장만하는 구매도 아니고 얼마나 오래 살 계획을 하는지 모르나 어느정도 조건이 맞으면 즉, 본인이 가장 우선 가치를 두는 조건이 있다면 그 순서를 비교하여 예, 위치, 임대료, 집의상태, 눈에띄는 부정적이지 않고 평범한 이웃 가족들이 보이고  살만하다는 느낌이 오면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외국인은 자연히 순서에서 밀릴 확률이 높기도하고 시간이 지난다고 새로운 집이 자꾸 나오지 않고 좋은 집들은 빠른 결정을 하는 사람들에게 빼았기고 뒤늦게 후회를 하는 경우를 많이 듣게됩니다.

  • 추천 1

CV2020님의 댓글

CV202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Dr 타이틀을 잘 이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처음에 뭘 이런걸 하고 안썼는데, 썼더니 반응이 완전 다르더라구요. ㅋㅋ 집을 보는것과 선택권이 좀 더 넓어지는 느낌이었어요.  저는 사정을해서 약속을 가까이 잡았거든요. 하루차이 정도로.. 저는 집 보기전 동네에 슈퍼나, 주변 분위기를 살펴보는 편이라서, 집이 아무리 괜찮아도, 주변이 좀 쎄한 느낌인곳은 과감히 굿바이를 했어요. 완벽한 집을 찾는건 거의 불가능 하다고 하지만, 저는 항상 가장 맘에 드는걸 알아챘던것 같아요.. 이런말 하면 조금 답답하지만, 마음이 따르는 곳이 있을것 같아요. 꼭 좋은 집에서 좋은 시작 하시길 바랄께요! 화이팅!!

  • 추천 2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