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은행 유럽외에서 독일은행 계좌해지

페이지 정보

serv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7-28 12:28 조회1,394

본문

안녕하세요? 뮌헨에서 2018년에 떠나면서 필요한 일이 있어 계좌를 당분간 열어두고 나중에 닫으려고 했었는데요. 당시에는 담당자가 연락을 주면 해외에서 아무때나 닫을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제 더이상 열어둘 필요도 없고 밸런스가 마이너스(계좌 수수료가 매달 나가서)가 되어서 빨리 닫아야 할것 같아 물어보았는데 바뀐 담당자가 독일내 또는 유럽내 계좌 (SEPA)가 있어야 해외에서 닫을수 있다고 합니다. 아니면 나중에 독일에 올때나 닫을수 있다고 합니다. 전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혹시 이런 경험이 있거나 정보를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려요. 은행은 Stadtsparkasse München 입니다.

(1) 왜 꼭 유럽계좌가 있어야 계좌를 닫을수 있나요?
(2) 또한 은행계좌에 밸런스가 마이너스가 된 경우에 그냥 두어도 되는건가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erlinfer20님의 댓글

berlinfer2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도이치방크에 우편보내서 쉽게 닫고 나머지 잔금 한국계좌로 이체받았습니다.(한국에서)
마이너스에대해서 잘 모르지만 당연히 마이너스된 부분을 해결해야할것입니다.


배고프당님의 댓글

배고프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그런 경험도 없고 잘 모릅니다만 계좌 유지비가 연체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마눙받고 더 심각해지기전에 얼른 연체된거 해결하시는게 좋아보여요. 해지 시 유럽계좌가 있어야한다는것도 아무래도 그거 관련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