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근로 독일에서 물리학과 졸업생은 어디로 취업하나요?

페이지 정보

가가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7-17 06:25 조회1,987

본문

지거국 물리학과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석사 진학과 취업 사이에서 고민을 하다가 물리학을 연구하면서 먹고살만한 재능은 아닌 것 같아 취업으로 방향을 잡고 취업 준비를 하다 예전부터 독일에서 살아보고 싶다는 꿈이 있던 터라 한번 도전해볼까 합니다. 다만 전공이 학사졸업으로는 그리 활용도가 높은 전공이 아니다 보니 독일에서는 어떤 직업을 갖고 사나 궁금증이 생겼네요. 저희 학교에서는 아무래도 대부분 석사진학을 하고 취업준비를 하는 사람들은 전기기사를 따서 전기과와 비슷하게 취업을 하거나 공무원 준비하는 경우가 많은데 독일에서는 어느 방향으로 가나요? 아직 많이 알아본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힘들 수 있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고 굳이 전공을 살리지 않고 아우스빌둥이나 다른 방향으로도 가능성은 열어 놓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전공을 버리고 아우스빌둥을 하게 된다면 많이들 하는 직종이 어느 분야인지도 궁금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준서아빠님의 댓글

준서아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특허사무소에 일하고 있는데요. 동료 중에 물리학 전공자들이 많아서 그 이유를 물어보니, 공학 전공자들은 기업체 취직이 용이하지만 물리학 전공자들은 그렇지 않아 특허사무소에 많이 취직한다네요. 특허사무소가 일반 기업체에 비해 초봉은 작지만 특허변호사가 되고 하면 점점 연봉이 기업체 이상으로 올라갑니다. 자격증이 있어 안정적인 측면도 있구요. 참고하시기 바래요.


엥제리님의 댓글

엥제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프랑크푸르트에 은행들이 많은데요, 물리학 공부한 독일 사람들이 데이터 과학자로 일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가능하다면 독일에서 경제학으로 석사하고 금융권에서 일하는 건 어떨까요? 학사로 전자과나 수학과 공부하고 경제학으로 전향해서 공부한 독일 친구들 몇몇을 봤습니다.

  • 추천 2

ZARACOS님의 댓글

ZARACO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얼마전 인터넷에서 독일 자연계열 통계자료(10년치 매년 측정)를 본적이 있습니다.
정확치는 않지만 생물학이 전공자의 80프로가 박사까지하고 화학이 약 70퍼 물리가 약 60퍼 됬던것 같습니다.
물리학 학사로 독일에서 일자리 찾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운님의 댓글

도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레이저, 광학쪽 반도체 장비 회사에서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여기 대부분 동료들은 물리학 광학 출신입니다.


백조의성님의 댓글

백조의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물리학박사인 친구 1명은 대학에서, 다른 한명은 독일 광학회사 R애서 연구직에 있습니다.


장하루님의 댓글

장하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는 친구가 cern에서 석사 논문쓰고 지금은 정부기관에 취직한걸로 알고 있어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