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은행 독일 본인 통장에서 한국으로 고액송금할때, 수수료 수신자(한국) 부담으로 하면..

페이지 정보

lilz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6-01 20:32 조회1,764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저번에 고액송금에 대해서 질문 했었는데요,

독일 코메르츠 제 계좌에서 한국의 제 통장 (우리은행) 으로 고액송금할때 (예를 들어 12500 유로) 수수료를 수신자가 부담하는 것으로 하면 정말 수수료가 그렇게 적게 나오나요? (이전에 답해 주신게.. 5천원?.. 이었던 것 같아요)

조금 지난 글인데, 답 주신분들께 질문 보내려하니 안되더군요. 이걸 독일 은행에 물어봐도 모른다고 할 것 같고... (그들의 수수료만 알지 타 은행에서 나가는 수수료는 모를 것 같아서요).

경험 있으신 분들의 답글 부탁드려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Oranges님의 댓글

Orange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은행이 송금으로 돈버는 것은 환율 차이로 주로 벌지 수수료는 둘째입니다. 요즘 워낙 전산 시스템이 발전하고 경쟁도 치열해서 수수료는 많이 낮아졌을겁니다.


hahaha님의 댓글

hahah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위에 말씀하신 것처럼 송금을 했었는데요,
우선 독일 계좌에서는 송금한 금액인 12,500유로만 출금되었어요. 수수료는 없었고요.
그리고 한국계좌에는 환율계산해서 원화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제가 국민은행 계좌를 이용하는데, 해외에서 송금받는 경우 최대 수수료 1만원이라 명시되어 있습니다. 근데, 실제로는 수수료가 제외된 금액이 계좌에 입금돼서, 얼마가 수수료 였는지는 알 수 없었어요. 그냥 국민은행에서 수수료 규정에 따라 1만원 제외했겠지 하고 생각하는거죠ㅎ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