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교육 독일에 다시 돌아갈 방법이 막막하네요

페이지 정보

zzip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5-21 21:10 조회2,870

본문

독일에서 순수미술로 3년동안 유학준비하다가 일이 뜻대로 풀리지않게되어 한국으로 귀국했습니다.
하지만 독일 생활이 저에게는 잘 맞았어서 그런지 다시 가고싶은 마음만 크고 한국 생활은 도무지 적응이 안되네요..

그래서 방법을 찾던 중 아우스빌둥을 알게되었고 어떤 직종이 잘 맞을진 모르겠지만 아직까진 플로리스트가 적합한 것같습니다.

경제적인 부분이나,코로나 시국으로보아 내년을 생각하고있는데 그때는 만으로 31세가 되서 나이가 걱정입니다.
어떤 글을보니 나이 35세되면 독일인도 아쭈비 안해준다는 글을 봐서요..
물론 하기나름이겠지만..

저에게 독일은 나중에라도 예술인으로써 살고싶은 곳입니다.
그래서 포기하고싶지 않는것 같아요..
추천 2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오사마84님의 댓글

오사마8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나이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다만 독일인보다 실력이 뛰어나야합니다. 다시말해 사장 돈을 얼마나 많이 벌어주느냐에 따라 스카웃되실수도 있죠.
다만 글쓰신 부분에서 비자 문제가 어떤지 모르겠군요. 제가 알기로는 2년이상 비자(어학, 유학준비비자) 사용하면 다시 가시는건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한국에서 플로리스트로..외국에서 인정할 정도의 실력을 만드신다면 한국에서 독일로 취업은 가능할수 있을겁니다. 최근에 법이 바뀌었거든요. 검색해보시면 관련 내용 찾으실 겁니다.

  • 추천 1

단팥ㅇ님의 댓글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https://www.youtube.com/channel/UCc1XFFN3i0bCxoKSPnK2Pqg/videos
이분이 독일에서 플로리스트 아우스빌둥을 하셨더라고요! 지금은 다른걸 하시는것같지만...
벌써 보셨을수도 있지만 공유해드려봐요 ~
위에분이 언급하신대로 이미 어학,유준비자 다 쓰신것같고 워홀비자도 안되시기때문에 ... 독일에 오셔서 아우스빌둥 자리 구하는게 힘드실거예요. 무비자로 3개월씩 왔다갔다 하시는것도 한계가 있으실거구요 ㅠㅠ
미리 자리를 구하고 오시는것도 조금 힘들지 않을까싶습니다...
한국에서 경력을 쌓으셔서 독일로 취업을 하시거나... 개인 가게를 오픈해보시는게 어떨까 조심스럽게 추천드려봅니다
요즘 한국 꽃다발, 꽃바구니들 정말 예쁘게 나오더라구요 ㅠㅠ 그런게 독일엔 없어요...
그리고 아우스빌둥은 직종에 따라 나이가 상관없기도 합니다.
물론 직업학교에 연계된거라 고등학생정도의 나이대를 우선적으로 뽑긴합니다만 비선호 직종이라면 자리가 많습니다.


zzip님의 댓글

zzip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네 답변 감사합니다.
추천해주신 유튜버님 영상으로 이 직업에 대해 더 관심 갖게되었어요ㅎㅎ


sxyee님의 댓글

sxye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단.. 독일어를최대한 열심히 해놓으시는게 좋을거같아요. 한국에서 얼마나 사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독어가 힘들어서 지원해도 면접조차 안오는곳도 많거든요. 게다가 지금 코로나땜 문닫는곳들도 많더라구요. 순수미술하셨으면 디자인쪽으로도 아우스빌둥 하실수 있을거같은데요. 그래픽디자인 산업디자인등 디자인아우스빌둥이 있거든요. 대신 듀알스튜디움이라고 일과병행하는게 아니고 3년 학교식 아우스빌둥을 하는거구요. handwerk 직종보단  아비투어(수능)까지 더 높게 학력 보는거같구요. 포트폴리오도 보구요. 자세한건 구글검색하시면 쭉나와요. 독일어로 대신보셔야하구요.
일과 병행하셔도 입금이 거의 간식 사먹는 수준이라 재정도 비자받을때 보는거로 알아요.
아무래도 그쪽 직종이 생각하시는것보다 벌이가 적어서 빠듯하게 살아야하거든요. Wg로 살면 그나마 낫겠지만 혼자살면 반이상이 집값입니다. 이것저것때면 한국보다 벌이도 안좋을수있어요. 아마 디자인이나 예술쪽 원하시고 벌이 생각도 하신다면 일자리 구하는 아우스빌둥보다 학교형이 지원면에서는 자리가 있다면야 더 괜찮을거같네요.
진짜 예술가 꿈이시면 아니면 한국 유학원에서 준비하시고 붙어서 학교 오시는방법도 제일 안전할거 같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