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이주 압멜덴 후에도 독일 회사 근무

페이지 정보

Treetop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4-20 14:15 조회1,327 (내공: 10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독일에 거주, 독일회사에서 근무중이나 10월에 오스트리아로 이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에서 새로 입주할 날짜와과 현재 거주중인 집의 계약 종료 기간이 1-2개월 정도 차이가 나다보니 렌트비를 좀 줄이고자 독일에서 조금 일찍 퇴거하고 싶은데요.
질문 드리고 싶은 것은, 독일에서 압멜덴 후에도 근무가 가능한가요?

이번년 말까지는 재택근무가 확정되어 있어 어디서 일 하든 괜찮다고는 하지만, 이는 독일 내 거주지가 있는 경우에만 가능한 일 같아서요. 혹시 이 부분도 인사팀과 협상이 가능한 부분일지 혹은 아예 법/비자상으로 불가능한 일인지 궁금합니다.
아직은 퇴사 예정일이 꽤 남아, 이사를 이유로 직접 인사팀과 퇴사 의사를 밝히며 상의하기에는 조금 이른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아래는 지금 생각하고 있는 타임라인입니다.
8월 31일 독일에서 퇴거 및 압멜덴
9월 1일~9월 초중순 오스트리아에서 재택근무
9월 초중순 업무 종료
9월 말 연차 모두 소지하며 계약 종료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bbbbbbbb님의 댓글

bbbbbbbbb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홈오피스 문제가 아니라 독일에서 노동이 가능한 비자 소지 여부가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압멜덴을 하시는 경우 현재 소지하고 계시는 거주허가(노동 비자)가 소멸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노동청의 별다른 허가 없이 압멜둥 후 홈오피스를 하시는 것은 아마도 법에 저촉되는 상황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는 따로 관청에 문의하셔야 하는 사안인것 같습니다.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