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법률 WG 인터넷 해지비용 분담요구

페이지 정보

Hanrabo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4-12 21:42 조회757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WG관련 비용분담 문제로 글 적게되었습니다.

우선 4월 1일자로 같이살던룸메가 이사나가면서 사건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 10월 1일 이사온 후 저는 가스요금 월 34유로를 내고, 이 집에서 2년정도 살았던 룸메는 명목상 Hauptmieter로 전기세 38유로, 인터넷 39.95유로를 내고 나머지 차액은 제가 입금하는 방식으로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룸메가 이사나가면서 인터넷 계약은 어떻게 할지 이야기가 나왔고 강제적으로 월 20유로를 내고있던 저로서는 새로운 룸메와 더 좋은조건으로 새로운 계약서를 쓰기로했습니다. 전에 살던 룸메도 동의했고 본인이 계약한 인터넷은 이사가는 집에서 쓴다고 가져갔습니다. 이미 합의가 된 내용이고 저와 새로운 룸메는 이 말만 믿고 새롭게 계약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자기가 들고간 인터넷이 이사간 집에서 작동이 안된다면서 넘겨받을거 아니면 취소한다는 명목으로 200유로중 100유로를 입금하라는데 이런경우 6개월만 살았던 제가 해지비용까지 부담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대전하늘소님의 댓글

대전하늘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전룸메 상황이야 어떻든 제 사견으로는 전혀 지불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이미 합의가 된 내용이고 그로 인해 새로 인터넷을 계약한 상황이까요.
계약자도 전 룸메로 되어있을거고, 글쓴이 분은 일종의 쉐어 형태로 돈을 반강제로 내고 있던 상황이니, 책임도 전 룸메가 지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초 계약시 기간제 할인 혜택은 전 룸메가 이미 다 봤을 거 아닙니까?

전에 쓰던걸 이사해서 쓰려면 이사하기 전에 새 주소지의 DSL-Verfügbarkeit를 미리 체크하고, 불가할 경우 고객 센터에 해결방법을 알아봤어야했었습니다. 지금이라도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면, 회선을 놓기가 괜찮은 지역이면 금방 연결해 줄거고 그게 아니면 다른 방안 (회선 종류 변경 + 요금제 할인 등)을 제시받을 수 있을겁니다. 전적으로 전 룸메가 잘못한게 맞습니다. 기본적인것도 확인안하고 합의를 한 게 잘못이죠. 그러니 뒷 수습도 알아서 해야죠.

  • 추천 1

Hanrabong님의 댓글

Hanrabo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가스, 전기요금 정산도 안돼서 전룸메가 오히려 돈을 줘야하는 상황인데 인터넷 취소수수료 안내면 고소한다니 어이가 없어서 고소하라고 했습니다. 워낙 법정으로 가기에는 소액이라 소송거는 자체가 웃긴일이지만 만약을 위해서 자료수집하다보니 전 세입자한테서도 돈 뜯으려고 했던 정황이 있더라구요.. 다른분들은 이런일 꼭 안겪으셨으면 좋겠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