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차량 리징차 수리 vollkaskoversicherung

페이지 정보

Schlafe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3-30 12:05 조회1,283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리징차를 타고 다니고 있는데요, 곧 리징 vertrag이 끝납니다.
각각 다른 두 곳에 스크레치가 나서 차를 돌려주기 전에 고쳐야할지 말지 고민입니다.
Vollkaskoversicherung이 있고 Selbstbeteiligung은 1000유로입니다.
Autowerk에서 물어봤을때 두군데 고치는데 1400유로 정도 들것이라고 하더군요.
계약서에 아무리 찾아봐도 이런 스크레치에 대한 내용은 없더라구요.
만약 제가 이 스크레치들을 그냥 두고 차를 돌려줄 경우에 1000유로만 내고 두군데 모두 고쳐주는 것인가요?
아니면 각각 스크레치에 하나에 1000유로가 적용되는 것인가요?
또 Autowerk에서 고쳤는데, 뭔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며 돈을 청구할까 걱정도 됩니다.
경험 있으신 분들 도와주실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SayJin님의 댓글

SayJ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2달전 제경험입니다.
Felgen부분에 기스, 차문에 문콕당한 기스가 여러군데 있었구요. 솔직히 별로 큰 문제 아니라 생각되어 대리점에 바로 반납을 했는데, Felgen 4개 전부 교체, 차문 기스 lackieren하는 비용으로 2400유로가 나올것 같다고 그랬습니다. 그 견적서를 보험사에 보내줬고, 보험사에서 재조사 해봐야겠다고 Dekra사람을 그 대리점에 보내었더니, 1200유로로 수리하는것으로 합의를 봤다고 보험사에서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윗분 대답처럼 대리점에 미리 차를 보여주고 견적서를 먼저 받은 다음 보험사와 상담을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아참, 번외로,  차 실내에 긁힌것가지고도 뭐라하더군요. 저는 동물도 없고 담배도 안피우는데 차 가치가 떨어졌다고 2300유로를 내라고 하여 (수리비외!).. 법적으로 대응할까 하다 시간도 없고 리징비도 꽤 쌌다 생각했기때문에 그냥 돈을 냈습니다.
다시는 리징 안할생각입니다.

  • 추천 1

루카스8님의 댓글

루카스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참고만 해주세요.
반납 전에 미리 대리점(?) 영업담당한테 연락해서, 미리 차를 보여주고 이런상태다 어떻게 하는게 좋겠냐? 물어봐서
그 대리점하고 연결되어 있는 수리업체(사설)에서 견적 미리 받았구요.
견적 받은쪽이 저렴해서, 반납 후 견적보다 조금 적게 돈 내고 끝냈습니다.
님의 글처럼, 저라도 같은  걱정했을 것 같습니다. 보험처리하고 또 반납할때 또 고칠것 같습니다. 어짜피 고치는거 반납검사하는 측에서 처리하는게 한번에 끝나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추천 1

Schlafen님의 댓글

Schlafe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소중한 경험 공유 감사합니다 :) 네.. 루카스님 말대로 차라리 맘 편하게 처음부터 대리점에 연락해서 연계된 곳으로 가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ㅎㅎ


Schlafen님의 댓글

Schlafe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네 두분 말씀대로 대리점에 먼저 차를 보여줘야겠네요. 아휴..근데 차 실내 관련해서도 돈을 청구하다니 너무하네요... 저도 나름 깨끗하게 썼지만 막상 반납일이 다가오니 엄청 스트레스네요... ㅠㅠ 대리점에서 적당히 봐주길 바라는 수 밖에 없겠죠...ㅎㅎ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