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집 렌트 사기수법인지..

페이지 정보

키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3-16 18:45 조회2,024

본문

아래에도 글 썼지만, 아직 긴가민가하여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여쭤봅니다..! 답장이 다시 왔는데,
 
본인은 노르웨이 사람이고 54살이며 엔지니어이다. 딸이 독일에서 미래에 대학에 갈 것을 대비하여 집을 구매하였는데, 딸이 캐나다로 유학을 가기로 결정해서 렌트를 주게 되었다. 이전에 2년동안 독일인 커플이 이 곳에 살았다. 첫 달 비용은 두 달치 월세와 보증금이다. 너가 집을 렌트하기로 결정하였다면, 나는 기꺼이 독일에 갈 수 있다. 우리는 만나서 계약서에 서명하고 너는 바로 거주할 수 있다.

라고 왔는데..
사기일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lossom님의 댓글

Bloss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첫달비용이 왜 두달치 월세죠? 그런건 처음 보네요. 그리고 돈을 언제 내라는 건가요? 직접 만나서 열쇠받으면서 지불하는건가요 아님 미리 달라는 건가요?


크레마님의 댓글

크레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네 사기 맞아요. 그런 레파토리 너무 많아요. 딸 위해서 샀는데 결혼해서 스페인에 살게 됐다. 나는 덴마크에 살고있다. 긴가민가해서 답장했더니 에어비앤비 페이크 링크로 계약하자고 하더라고요 ㅋㅋㅋㅋ 궁금하시면 답장 함 해보세요!


poki님의 댓글

pok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딱봐도 사기네요  집렌트하는데  뭐그리 개인적인 사정을 구구절절히 설명을 하나요??? 미테 주면 주는거지 오떤 집주인도 저렇게 누가살았고 집을 어돟게 삿고 ...그런 애기는 안해요..상식적으로..


배고프당님의 댓글

배고프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전에 작성하신 글까지 종합적으로 보아 사기가 맞다고 생각됩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은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집들은 지원자가 많아서, 바로 계약얘기를 하기 보다는 문의한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먼저 궁금해 합니다. 또 월세를 지불할 충분한 재정적 여유가 있는지도요. 학생이시라면 생활비 충당을 어떻게 하시는지도 물을거구요. 월세 지불관련 얘기도 보통 계약서 작성시나 나중에 하게 되는게 일반적이고, 단순 문의시에는 그런얘기 잘 안하는 걸로 경험하고 보아왔습니다. 두달치를 왜 달라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런 사기수법 쓰는 사람들 보면 보통 해외, 특히 북유럽국가 사람이거나 거기 산다는 얘기를 많이 하더라구요. 또 보통 실제로 해외 거주하시는 분들은 보통 부동산 낀다고 들었어요. 여튼 꼼꼼히 잘 살펴보시고 좋은 집 구하셔요.


cacti님의 댓글

cact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주 똑같은 메일 2주 전쯤엔가 받았었어요^^; 베를린 중심가에 다 갖춰진 좋아보이는 집이죠? 에어비앤비 통해서 두달치 월세에 보증금 입금하라는 거 읽고 바로 걸렀습니다. 그리고 확실하게 계약할거면 자기가 비행기타고 가겠다, 이런식인데 집 보지도 않고 어떻게 바로 계약을 하는게 가능한가요.. 백프로 사기입니다. 무시하세요


fenster님의 댓글

fenst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메일 내용을 구글에 입력해보세요. 사기의 전형적인 내용을 사람들이 영어/독어 등으로 공유합니다. 이 내용은 1000% 사기입니다..


훈훈하게님의 댓글

훈훈하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다시한번 댓글 달지만 사기요.., 급하다고 하셔도 이게 왜.. 혹하시는지..
독일에 집있고 해외 거주하면, 보통 부동산등에 관리 맞기는게 보통이예요(월 얼마 하지도 않구요. 비행기값보다 쌀거 같네요..)


엘우즈님의 댓글

엘우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거 100프로 사기예요. 제 지인도 그것과 거의 유사한 내용의 메일 받고 바로 손절했습니다. 너를 만나려면 회사에 휴가내야되고 비행기표도 끊어야돼서 약간의 믿음이 필요하다면서 돈을 요구할겁니다. 그리고 자기 여권도 사진찍어 보내줄거예요. 그 사진도 사기꾼 사진이 당연히 아니라 다른 피해자의 사진입니다. 100프로 거르셔도 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