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1인 생활비 200유로로 가능할까요?

페이지 정보

클로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1-23 08:22 조회3,393

본문

안녕하세요, 그동안은 집세를 많이 아껴 꽤 여유롭게 생활했던 편인데 대도시로 이사를 하게되니 전혀 감이 안와서 베리분들께 여쭤봅니다.

집세, 각종 공과금, 보험료, 학생이라 교통비도 제외하고 나면 대략 한달에 순수 생활비로만 200유로 남짓 되는데 이 돈으로 생활이 가능할까요? 사실 그동안 외식 자주하고 사고 싶은것도 크게 무리 없이 사서 생활비로 500유로 이상 흥청망청 쓴건 사실이지만..ㅠ 집세로 많이 지출되는만큼 아껴 살아야 할 것 같아서요. 학생이셨거나 학생이신분, 혹은 1인가구 직장인분들은 어느정도 소비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DEGGS님의 댓글

DEGG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빠듯하지만 가능합니다.
저도 학생 때 식비로 한달 200유로정도 썼었는데 부족함 없이 영양가 있는 식단까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균형잡힌 영양을 포기하면 이보다 살짝 더 낮은 금액도 가능합니다만,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허나 위 금액으로 생활하는 것도 갑작스레 예상치 못한 생활비 지출이 생길 시 (치과, 병원, 약값 등등) 삶이 팍팍해질 수 있습니다. 가끔 사고 싶은 물건이나 먹고 싶은거 거의 사기 힘들고, 그리고 매달 혹은 두 세달마다 나가는 고정 지출 같은 것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휴지, 치약, 비누, 샴푸 등등 각종 생활용품).
제가 학생일때는 대면 수업이라 가끔 학교가서 학식도 먹어야 했고, 밤늦게 까지 도서관에서 공부하다가 자판기에서 레드불도 뽑아마시고 초콜릿도 뽑아먹고 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비대면 수업이 활성화 되어서 밖에 나갈 일이 많이 없으니까 예상 밖 지출은 좀 덜하겠네요. 제 경우에는 200이면 좀 많이 빠듯하고 250이면 넉넉했는데, 지금은 밖에 나갈일도 많이 없고 하니 가능할 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많이 아끼셔야 할 것 같습니다.


klassik님의 댓글

klassi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학생때 빠듯하게 살아봤어서 200유로로 사는게 가능하다고 생각하긴합니다. 장 보는 비용이 한달에 100유로 정도 들었던 것 같아요. 아주 초반엔 더 적게 썼던것 같기도 하구요. 집에서만 요리해서 드시면 식비 많이 아낄 수 있어요. 전 재료 있는데 심심해서 마트갔다가 또 사는 일을 저지르게 돼서 냉장고 털이를 열심히 하는것이 도움되는 것 같아요. 제일 힘든것은 커진 씀씀이를 줄이는것이겠네요 ㅠㅠ 어차피 가게문은 닫았다하지만 인터넷쇼핑은 24시간 환영중이니까 유혹을 잘 이겨내는게 힘든것 같아요 ㅎㅎ


클로만님의 댓글

클로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모두 댓글 감사합니다. 학생 주제에 괜히 넓고 좋은집을 고수한것도 제 욕심이고 기숙사도 한 번 알아봐야겠네요...  Klassik님 말씀대로 멀리 보면 커진 씀씀이를 줄이는게 시급한것 같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건방님의 댓글

건방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얼마전에 식비로 얼마나쓰나 햐서 일주일 50유로씩 현금으로만 장본적이 있는데 먹는것만 150유로정도 쓰더라구요. 장은  Kaufland rewe deens등에서 보구요. 배달은 안시켜먹었습니다.생필품도 사야하고 학생이면 친구들이랑도 만나야하는데 그 모든것을 200유로로 한다면 부족하지 않을까요? 옷도 사야하고 신발도 책이나 뭐 등등


클로만님의 댓글

클로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항상 200유로 훨씬 넘겨 생활하다보니 정말 필수적인 순수 생활비가 궁금했어요! 옷, 신발 등 항상 지출해야만 하는것이 아닌 물건들도 최대한 부모님 지원을 받지 않고 싶어서 그럼 결국 집세를 줄이는 방법밖에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언 주셔서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