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사업 아마존 Seller(EORI Nummer 및 VAT Anmeldung)

페이지 정보

룰루프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2-25 13:04 조회1,814 (내공: 5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한국의 핸드폰 악세사리를 독일 아마존에서 판매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비용을 최소화하기위해 혼자서 모든 걸 준비중인데  EORI Nummer 및 VAT 등록을 해야하는데 절차가 꽤나 복잡한 것 같고 구글에 쳐봐도 대행해서 해주는 업체들의 홍보만 나와서요ㅜㅜ

혹시 해당 절차를 진행해보신 분이나 아시는 분있으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ㅜㅜ
감사합니다!

*참고로 저는 한국에 거주중입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froh님의 댓글

fro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현재 독일 아마존 샐러 업체(법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독일에서의 영리활동을 위한 EORI Nummer 및 VAT 등록 요건은 일반적으로...
개인(법인포함)이 독일내 주소지를 가지고 영리 허가를 득했을 때 허용됩니다.

개인이라면 독일내 노동/사업 허가자가 대상입니다.


모차르트님의 댓글

모차르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외국인(독일 비거주)의 신분으로 온라인스토어 운영을 목적으로 한국에서 VAT 신청이 가능 합니다.
독일의 경우 VAT 이외에 F22 tax certificate 이 필요합니다.
혹시 독일에서 진행하시는 거면 잘 알아 보시면 될 것이고 한국에서 신청하시는 거면 대행사(세무대리인)가 필요합니다. 
서류요청 사항이 복잡하지는 않은데 한국하고 시스템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복잡하다고 느끼시는 걸 겁니다.
한국에서든,독일에서는 일단 VAT를 발급 받고 나면 매월 의무적으로 부가세 신고를 해야하고 이 또한 혼자 진행가능하나 한국의 사업자등록 개념과 많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 고생 좀 하실 겁니다. 스스로 하는것은 행정업무를 이해하는 차원에서 추천 드리나 비용절감 차원에서는 비추입니다, 장기적으로 스스로 행정업무를 하는게 시간+비용 이 들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