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세무 중국에서 대량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

페이지 정보

The분더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1-04 21:16 조회1,379 (내공: 5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생활필품(소비재)를 중국온라인 쇼핑으로 대량구매(가령 종이마스크 500매 혹은 안경세정종이 50통)하는 경우 ,즉 중국에서 독일로 배송해오게 되면...이물품들이..Zoll에 걸리게 되나요? Zoll에 걸리면 부가세 16%를 내게 되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seltsamer님의 댓글

seltsam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케바케라고 생각합니다.
중국발이면 40프로대의 반덤핑 과세까지 물릴 수 있습니다.


marieny님의 댓글

marien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국에서 비의료용 마스크는 블랙리스트에 있는 가게의 경우 아예 수출이 안되고, 이 외의 모든 의료용품관련 제품이 특별 검사 대상이 됩니다. 500매 정도 구입하시니, 상업품이라 판단 되서 정해진 기준에 부합하지 못하면 중국에서 못 나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나, UPS사이트로 가셔서 맨 윗쪽의 노란색 Corona 관련 공지 사항을 보세요. 맨 아랫쪽 부분에 중국에 대해 서술되어 있습니다.
https://www.ups.com/de/de/service-alerts.page?id=alert1

중국을 잘 나왔더라도, 독일에 들어와서 걸리면 16퍼센트 이렇게 딱 정해져 있는게 아니고, 물품에 따라 액수에 따라 다 다르게 세금이 부과됩니다. 예를 들어 담배 같은 기호품은 엄청 메기죠. 일단 의심되는 제품은 무조건 제시된 인보이스를 보기 보다는 일반적인 평균가를 산출 한 뒤, 제품에 따라 다른 % 메깁니다. 정확한 퍼센트는 독일 세관에서 마스크를 찾아서 검색해 보셔야 할 겁니다. 평균가를 검색하는 이유는 20만원 짜리를 5만원이라고 들여오는 경우들이 꾀 있기 때문입니다. 5만원의 7% 랑 20만원의 7%는 엄청난 차이죠. 세관이 그렇게 멍청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국이 개인이 해외에서 사는 물건이 15만원 이하면 세금을 메기지 않듯이, 독일도 개인 수입한도가격 제한이 있을 겁니다. 이 이하면 별 걱정 안하셔도 될 듯. 이것도 세관에서 읽어 보세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