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차량 차량구입시 대출은 보통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요?

페이지 정보

와르르멘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0-19 09:51 조회1,928

본문

알아보는 중에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딜러와 상담 후, 대출을 받아야할 것 같은데 보통 자기가 알아서 (Check 24든, 주거래은행이든) 대출 후

딜러에게 전액을 송금하는 것인지, 할부의 경우 딜러에게 매달 얼마씩 지불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보통 차 구입 전(딜러등과 계약전) 대출을 문의하여 이미 현금을 확보해놓는 것이 일반적인가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립톤님의 댓글

립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딜러한테 문의하셔도 됩니다.  자동차제조사들은 자체 금융사를 가지고 있고 (BMW Financial, Audi Bank, PSA Bank....) 딜러 통해서 상담 가능합니다.


제니미나님의 댓글

제니미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얼마전 르노에서 Captur 1년된거 할부로 샀는데요 .
르노 자체은행 통해서 구입했습니다 .
문제는 딜러 통해서 구입 할 경우 할부이자 외에 혹시라도 할부금 지불 못할 경우를 위한 보험을 들어야 합니다 .
이게 금액이 꽤 되더군요 . 차 값이 13000 유로 였는데 할부이자 + 보험  = 17000 유로로 책정 되었습니다 .
제가 거래하는 은행에서 대출 받아 살까하다가 나중에 은행에서 대출 받을일이 있어서 그냥 이렇게 샀는데요 .
거래하시는 은행 이자와 딜러자체 은행 이자 + 보험 비교해 보시고 구입 하시길 조언 드려요 .
그리고 딜러은행 통해 구입할 경우 Fahrzeug Ausweiss만 주고 자동차 등록증을 안 주더라구요 .
할부가 끝날때까지 차가 근저당 잡혀 있는거에요 . 할부금 다 지불할때까지 차를 팔지도 못 하는거죠 .


립톤님의 댓글

립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차 사시려는 분들에게 오해의 여지가 있을 수 있어 추가설명드리면
딜러가 권하는 보험은 의무사항이 아닙니다. 무조건 가입해야 한다고 하면 다른 딜러 알아보면 됩니다.
자동차권리증을 할부 끝날때까지 은행이 보관하는 건 독일에서는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한국에서는 자동차 등록원부 을구에 근저당관련사항을 기재하지만 이쪽은 법계가 틀려 저당권을 등기하는 대신 권리문서 자체를 보관한다는 게 다른 점입니다. (할부완납시 돌려줍니다)

  • 추천 1

제니미나님의 댓글

제니미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네 . 저도 보험 부분에 대해 꼭 해야하나 물어 보았더니 보험이 없을 경우 이자율이 올라간다 하더군요 .
저도 신차급 할부구입은 처음인지라 할부금 못낼 경우는 없겠지만 딜러가 권하는대로 하고 말았어요 .
그래서 딜러쪽 거래은행쪽 이자율 비교 해보시라 조언 드린겁니다 .


와르르멘션님의 댓글

와르르멘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답변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정식대리점이 아닌 보통 Autohaus같은경우도 비슷하다고 볼수있을까요?


icedtea님의 댓글

icedte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Autohaus가 어떤 딜러를 말씀하시는 건지 명확하지는 않지만 (이쪽 자동차 딜러들은 대부분 상호에 Autohaus가 들어갑니다),  특정 자동차 제조사와 계약하고 해당 브랜드 신차를 취급하는 (외관으로 봤을때 어느회사 대리점이다 명확히 구분되는) 딜러가 아닌 중고차 위주로 판매하는 딜러라고 이해하고 말씀드리면 (와관으로 봤을때 특정 자동차사 로고가 없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거래해 본 적이 없어서...  본인들이 거래하는 은행으로 알선해 줄 것 같기는 합니다.


ParisSKL님의 댓글

ParisSK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저는 정식 대리점 딜러가 아닌 동네에 작은 중고상을 통해서 VW차를 구입했는데, 작은 개인 중고차 샵이었음에도 불구하고 VW은행으로 부터 할부 받도록 해줬었습니다. 더 좋은 이자율을 알아보는 것이 당시엔 시간 적으로 여의치 않아서 VW 은행 대출로 추가 보험 같은 것 없이 구매 진행 했었고요, 할부금 갚던 중 거래은행에서 더 좋은 금액으로 남은 할부금 Umschuldung 하여 Fahrzeugbrief도 바로 돌려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참고 되셨으면 해요.


도야지님의 댓글

도야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윗 댓글들 다 너무 잘 달아주셔서 망설이다 제가 최근에 차를 계약하면서 경험이 있어서 올려봐요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서요. 일단 딜러자체내에도 다 연결해주는 은행들이 있어요. 딜러에게 문의하심 기간과 먼저 낼 돈을 정하시면 뽑아줘요. 2년상환시에는 얼마 3년 상환시에는 얼마. 그때 이자율이 어케 되는지 알죠. 3.99프로인지 1.99프로인지요. 그리고 그 이자가 너무 비싸다 싶음 따로 은행에 문의하시면 되요. 채크24보면 은행들 쫘악 비교해주지요. 그 은행들 보고 대출 신청을 넣어봐도 되고요, 거래하시는 은행에도 문의해보셔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불과 몇주전이네요) 제가 이미 집 대출을 받고 있는 은행이 딜러가 연결해주는은행보다 이자율이 싸서 그쪽으로 대출 신청을 넣고 승인이 떨어지며 통장으로 바로 돈이 들어오더라구요. 그럼 그 들어온 돈에 제가 가지고 있는 돈을 보태서 차값을 보내면 됩니다. 대출 신청은 생각보다 정말 간단합니다. 그쪽 은행에서 원하는 서류들을 보내면 되는데요, 보통 3개월치 월급명세서, 다른대출이 잇다면 그걸 증명하시고, 여권사본과 비자 사본 그리고 사고 싶은 차량견적서 혹은 계약서를 내시면 되요. 저같은 경우에는 차를 계약하기 전에 먼저 대출을 신청해서(혹시 대출이 안되면 안살 생각이였습니다) 대출받은후 차를 사고 그 이후에 차를 계약한 서류를 은행에 보냈어요.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구요.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