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슈파 없이 집구하기

페이지 정보

mini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8-02 14:34 조회1,283 답변완료

본문

현재 독일에 5달째 살고 있는데 아는 분 집에서 머물고 있어서 안멜둥을 안했습니다. 그래서 독일 계좌도 계설을 안했는데 이번에 학교에 합격을 해서 만하임으로 이사를 가야하거든요.
나흐미터로 들어가는 것도 생각 중인데 immo에서도 집을 보고 있어서 슈파 없이 집구하기가 가능한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지나가던행인님의 댓글

지나가던행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슈파는 본인을 위한것이기 보단 본인의 신용등급 상태를 집주인에게 보여주기 위한 일종의 증빙 서류 입니다.
슈파를 보통 요구하는 집주인이 있는 반면, 슈파를 요구하지 않는 집주인도 있습니다.
들어가고자 하시는 집의 Vermieter가 요구를 한다면 발급 받아야 겠지요..
보통 슈파는 학생이시라면 집주인에게도 큰 의미는 없을텐데.. 들어가고자 하시는 집주인에게 가볍게 불어보시면 됩니다. 학생인데 슈파 꼭 필요하나요 라고..


좋은마음님의 댓글

좋은마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에서 금융활동을 안했으면, 그걸 발급받아도 딱히 내용이 없다고 알고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전에 답답한 마음에 발급받았었어요 ㅋㅋ 그 문서가 도움이 된 것 같지는 않아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