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요즘 유로환율에 대해서 걱정...

페이지 정보

큰애송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7-27 18:12 조회1,887

본문

곧 슈페어콘토때문에 나름 큰돈을 바꿔야 되는 상황에서 유로화 강세가 오래가네요..

어느정도 계속 갈거라고 예측은 되는데 너무 올라가서 걱정이 이만 저만아니네요.
제가 할 수없는 바꿀 수없는 부분이라 걱정만 할뿐이지만 무의미한 걱정인 것도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두달안으론 돈을 바꿀 예정인데, 비슷한 상황이신분은 어떻게 이 상황을 바라 보고 계시는 지 궁금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멕라런님의 댓글

멕라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희도 환전하려고 하다가 환율 올라가는것 보고 일단 장기간대기 해야할것 같습니다.
아마도 장기간 환율이 고공행진 할것 같아서요


큰애송이님의 댓글

큰애송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정말로요..2달사이라도 큰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 물론 하락으로요.


울랄라1009님의 댓글

울랄라100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 생각에는 달러화 약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보고요. 1500원대 돌파도 예상됩니다.

  • 추천 1

dy2009님의 댓글

dy200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지금 1400대네요.. ㅠㅠ 제가 올해 코로나 터지고나서 2월~3월 사이에 유로바꿨었는데 기다리다 기다리다 계속 손해보고 최고유로환율에서 큰돈을 바꿨어요... 절대 안내려가더라고요.. 기다리는게 답은 아닐거예요 /.. 추이 봐서 혹시모르니 지금상황에선 1350대만 내려가도 바로 바꾸시길 추천드려요.. 무슨 뉴스 뜨면 내려갈때가 분명 오거든요 아주 잠깐이지만.. 예를들어 백신개발 상용화 이런기사요

  • 추천 1

최성진님의 댓글

최성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현 환율은 미중 무역 전쟁 때문이라 근시일 내 해결될 가능성은 없읍니다. 해결된다고 쳐도 원 환율 하락장은 반영이 늦기 때문에 빠르게 다시 내려오기를 기대하기도 어렵고요.
1200~1300원대 굉장히 저렴할 때 많은 분들이 오셔서 아마 잘 모르시겠지만 유로는 1500원 이하면 아직 저렴한 것이라고 봐도 좋습니다. 더구나 유학 생활 내내 같은 환율을 유지할거라고 예상하신 분들은 당연히 없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얼마 안되는 돈이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공부에 집중하셔서 유학 생활 슬기롭게 해쳐나가시길 바랍니다.

  • 추천 3

유니티님의 댓글

유니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처음 독일에 왔을 당시에 환율이 1500원대 였던걸로 기억해요.
그러다가 환율이 점점 하락하더니 어느 순간 1100원대도 찍더군요.. 잠깐이었지만;;
그래도 몇년사이 계속 1200~1300원대를 유지하던 환율이 요근래에 1400원대 돌파!
윗분 말씀처럼 1500원대 재진입도 아주 어려운일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불가항력적인 일이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유학생활 슬기롭게 잘 헤쳐나가시길 바랍니다.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