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블루카드 배우자 동반비자 프로세스 얼마나 걸리나요?

페이지 정보

부레옥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7-27 04:20 조회1,433 답변완료

본문

현재 배우자가 독일에 블루카드로 근무 중이고 제가 곧 따라 들어가려 하는데요(프랑크푸르트 공항 경찰로부터 거주자 가족이므로 예외적으로 입국 가능하다고 답변 받은 상태) 현지에 가서 동반비자를 신청할 예정인데 이 비자가 나오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합니다.
남편은 신청한 당일 임시 노동 허가서는 바로 발급되던데요, 저도 임시 비자가 바로 나와서 일도 바로 시작할 수 있을까요? 혹시 배우자는 일을 하려면 동반비자 외에 노동비자를 별도로 신청해야 하는 건가요?
검색해봐도 배우자 비자 관련해선 모호한 점이 많아 질문드립니다ㅠㅠ 경험해보신 분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C군님의 댓글

C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경험을 바탕으로 댓글 남겨봅니다.
지역은 프랑크푸르트 근교 Main Taunus Kreis라는 곳에서 거의 똑같은 상황에 동반 비자를 신청했었습니다.
신청서 들고 간 날 바로 지문을 찍었고요, 약 4주 정도 후에 실물 카드를 받았습니다(이 4주는 베를린에 위치한 인쇄창에서 카드를 인쇄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라고 하더군요).

경험상 (저도 그랬고) 지문을 찍는 과정의 의미는 필요한 부분이 확인되어 체류(노동)가 허가되었다는 의미 입니다.
그래서 지문 찍고 받는 확인서(Bescheinigung)이 실문 비자카드를 수령하기 전 노동 허가에 대한 증명으로 쓰입니다.

기본적으로 블루카드 소지자의 동반비자는 노동허가 입니다.
그러므로 지문찍고 확인서를 달라하여 그를 근거로 일을 구하시거나, 찜찜 하신 경우 실물카드를 받고 움직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위의 내용은 코로나 이전의 내용으로 현재 여러가지 관청 업무가 매우 지연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가장 확실한 것은 언제나 거주지역 외국인청에 문의 하는 것 임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부레옥잠님의 댓글

부레옥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자세한 답변 매우 감사합니다. 말씀 들어보니 남편이 블루카드 받았을 때와 프로세스와 비슷하게 진행되는 것 같네요.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