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전기회사가 일방적으로 퀸디궁을 낼경우나 또 전기를 늦게 신청할경우) 전기 신청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행복이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6-06 15:59 조회1,128

본문

5월1일에 이사를 해서 5월 1일에 시작하는 걸로 Vattenfall에 전기를 신청하였습니다. 문제는 집주인이 잘못된(오래된) Zählernummer을 가르켜주어 전기신청이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미터기가 지하에 있었고 미터기에 구번호와 신번호가 같이 적혀있어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어찌되었던 전세입자와 이야기한 후에 나중에 제대로된 번호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 와중에 세번이나 제대로된 Zählernummer를 입력하라는 Vattenfall로부터 편지를 받았고 세번째 편지에 제대로된 Zählernummer을 확인하여 우편으로 제출하였습니다. Vattenfall웹사이트에 확인해보니 계약서가 aktiv되어서 전기신청이 제대로 된줄 알았습니다. 심지어 abschlag이 너무 높아 abschlag도 전화해서 조정까지 했습니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Vattenfall에서 퀸디궁 레터를 냈습니다.

Ihr netzbetreiber hat die bereits bestätigte anmeldung für ihre strom lieferung wieder zurückgenommen. Sie erhalten also keinen Strom von Vattenfall und auch wenn wir bereits einen Stormliefervertrag mit ihnen geschlossen haben, entstehen ihnen keine Kosten daraus. .....Wir kündigen den Vertrag ausschließlich der Form halber zum 15.06.2020 um ihn zu beenden.

베리에서 전기회사로 부터 고소장을 받았다는 글을 언제 본적이 있고, 바텐팔과 편지를 주고 받는 와중에 저 역시 별거아닌일로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또 계약이 취소될까봐 다른 전기회사를 신청하려고 합니다. 이럴 경우 Umzug날을 6월 15일로 해야 하는지, 5월 1일로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5월 1일로 할경우 이중계약이 되는거 같기도 하고, 또 전기회사가 뭐라할까봐.......별거아닌걸로 스트레스 받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1stein님의 댓글

1ste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Haben Sie Probleme die Sie noch nicht gelöst haben? Hallo, meine Frage ist ob Sie Probleme haben die nach einer Lösung warten? Oder was muss verbessert werden? Danke für die Antworten. Alles Gute zum ….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