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학생 비자로 독일에 연속 6개월 이상 거주하지 않을시

페이지 정보

밀카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6-01 07:56 조회1,744 (내공: 1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코로나때문에 한국에서 지내며 인터넷으로 교수님이랑 소통하며 학기를 지내고 있습니다.
이번학기는 그냥 이렇게 보내는것으로 생각하고 방학을 지낸뒤 다음학기 시작 쯤 독일에 갈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제가 지인에게 듣기론
학생비자를 가진채로 독일에 6개월 이상 있지 않으면 나중에 독일로 재 입국시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게 사실일까요? 학교 측과는 이렇게 학기를 보내고 다음학기를 등록하는 것 까지 다 이야기가 된 상황인데..
혹시 이런 경우에 대해 아시는 분이 있으실까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angil님의 댓글

hangi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매달 코로나 제한 조치가 달라지지만, 지금 확실한 체류허가 소유자는 입국시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아요. 이문제로 걱정이 태산 이었던 지인이 2주전에 아무런 제재없이 프랑크공황을 통과 했읍니다.
Kontaktbeschränkungen z.B. in NRW가 발효중 이지만, 지난 금요일 튜셀도르프 시내에 나갔더니 온통 시내가 만원뻐스처럼 비비고 들어갈 틈도없이 북적되더군요. 심지어 제지하는 경찰들을 두두러 패는 신문기사가 올라옵니다.
그러나 가을학기 전후로 어떻게 상황이 바뀔지는 장담하지 못하지요.


man7880님의 댓글

man788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학생비자뿐 아니라 모든비자는 외국에 6개월이상(연속 6개월인지는 확실치 않음) 있을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상 독일을 떠나야하는 상황이라면 미리 외국인청과 협의가 있어야 하며 확실한 사유가 있어야 하겠죠. 독일 입국시 입국심사관이 독일에서 언제 떠났었냐고 물어보기도 합니다.

  • 추천 1

백조의성님의 댓글

백조의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외국에서 문제없이 편하게 살려면,
문제가 될 수 있는 사항은 미리 조심하셔서 대책을 강구하시길 바랍니다.
공항에 따라, 입국심사원이 취득한 지식의 수준과 인성에 따라 처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공항을 자주 이용하는데, 종종 입국자와 입국심사원이 언어소통이 안되어서 실갱이 할 때 도와준 경험이 있습니다.

  • 추천 1

heil님의 댓글

hei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원칙대로라면 나가기 전에 외국인청과 협의를 하고 나가야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아닐 수도 있어요). 외국인청에 한 번 문의해 보시는 게 좋고요. 어차피 지금 독일에 집이 있으신 거 같은데, 불안하시면 6개월 안에 들어오도록 해보세요. 현재 독일도 한국이랑 크게 다를바 없어요.


hangil님의 댓글

hangi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번달 한국에서 독일로 들어올때, 한국여행사에서 체류허가를 보자고 합니다. 6개월이 지났더라도 확실한 입국허가가 있으면 통과됩니다. 그러나 시시각각으로 입국조건이 바뀌여 뭐라 말할수 없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