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쇼핑 주문한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가 사라졌는데 어디에 도움을 요청해야 할까요?

페이지 정보

cinamonro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5-25 19:47 조회1,692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인스타그램에 광고로 뜬 의류 쇼핑몰 사이트에서 옷을 주문했습니다.
사이트도 독일어로 되어있고, 회사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를 따로 확인해보지 않고 주문을 했는데요.
실제로 상품이 발송되기까지도 2주 가까이 걸려 여러모로 이상하다 생각하던 중, 상품이 발송된 뒤 받은 이메일을 통해 업체가 중국에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아직까지 상품이 도착하지 않아 이상하여 해당 쇼핑몰 사이트에 들어가려고 하니, 사이트가 없는 주소라며 뜨질 않는데요. 이럴 경우 어디에 신고할 수 있나요? 한국의 소비자원이 하는 역할을 하는 기관이 독일에도 있나요? 이럴 경우 어디에 제 사정을 이야기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실까 하여 문의 드려봅니다.

참고로 해당 업체는 fansmiles 입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푸구님의 댓글

푸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저도 이번에 노트북 구매하려고 알아보다가 몇백유로 날릴 뻔했는데요. 독일은 한국만큼 인터넷문화가 활성화되지 않은데다 아직도 직접계좌이체로 거래하는 경우가 많아서 Fake사이트가 많은 모양이더라고요. 다음부터는 쇼핑몰이름+Fakeshop으로 한번 구글에 검색해보세요. 하도 많이들 당하니까 주기적으로 정리된 목록이 올라오더라고요. 힘내세요.

  • 추천 1

현재미래님의 댓글

현재미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에 인스타사기 엄청 많아요. 일단 경찰에 신고하실수 있는데 친구가 경찰 신고한 후기를 들려줬는데 해외여서 못잡고 그래도 신고접수는 받아준다하고 해서 신고했고 그냥 종결됐어요.

  • 추천 1

cinamonrol님의 댓글

cinamonro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ㅠ.ㅠ.. 이번에 한국 들어왔는데요, 코로나때문에 오프라인 구매가 제약이 많아 하는 수 없이 인터넷 쇼핑으로 엄마랑 입을 옷을 인터넷으로 주문했고, 물건 단가도 저렴해서 70유로 넘게 썼는데 너무 속상하네요....ㅠㅠ 물건은 받아보지도 못하고... 해외 업체라는 게 마음을 더욱 비우게 만드네요...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cinamonrol님의 댓글

cinamonro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앞으로는 주문할 때 꼭 그렇게 검색을 해봐야겠네요. 그런데 이 업체는 아직도 fakeshop 관련해서 뭐 뜨는 게 없네요ㅠㅠ 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cinamonrol님의 댓글

cinamonro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태어나서 이런 경우는 처음 당해봐서 한치의 의심도 없이 그렇게 주문했다는 것에 대해 스스로 너무 한심하기도 하고 화도 나고 그냥 빨리 잊고 앞으로는 조심하는 게 최선일지...ㅠㅠ 팁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