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은행 도이치뱅크 계좌조회비용?

페이지 정보

보기누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4-30 07:54 조회1,171 답변완료

본문

3월에 도이치뱅크에 계좌개설 신청을 하고 한국에 왔습니다.
4월에 개강할때 독일에 가서 사용하려고 했는데 들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계좌개설 하면 우편물로 계좌정보가 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지금은 아무것도 확인할수가 없습니다.

계좌개설신청하고 이렇게 아무조치를 안하고 있으면 혹시 계좌가 취소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계좌를 만들면 매달 조회해야 하고 조회하지 않으면 비용이 나간다고 하는데 궁금합니다.
그리고 계좌조회비용에 관해서 메일를 넣을까 하는데 독일어로 뭐라고 하는지 알수 있을까요?

이제 독일 유학생활 시작하려고 하는데 상황이 어렵네요..
모두 건강하시고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kalle님의 댓글

kall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도이체방크 앱다운받으시면 확인가능합니다. 다만 한국이랑 다르기때문에 업데이트가 3-5 비즈니스데이 걸리는경우도 있고 간혹 더 오래걸리는 경우도 있어요. 하다못해 같은 도이체방크끼리 송금조차 하루정도 걸리고요.

일반데빗말고 크레딧 카드쓰시면 업데이트 더 빠르고 결제시 즉시 notification으로 결제승인 및 금액 나와요. 저는 사용할때 한국처럼 문자안오는거 때문에 은행문의했다가 크레딧은 앱 noti라도 바로 뜨는거 가능하다해서 신청했어요. 현지에서 신청할경우 데빗카드 먼저 신청하고 나중에 크레딧 신청할수 있는거 같은데 신청확인, 카드, activation code, pin이런거 까지 우편물 다 받고 실제 사용하는데 최소 2달이상 걸리고 받는거 거의 10개 되요. 문제는 그전에 온라인뱅킹, 텔레뱅킹 (이건 왜 아직도 쓰는지 모르지만), 앱 사용하는거 조차도 우편물 다 받아야되고 activation 해야되는걸로 기억합니다. 송금조차도 TAN activation QR 우편 따로 받아서 activation 해야되고 진짜 우편물도 엄청오고 귀찮고 복잡해요. 저같은경우 데빗은 크게 문제 없었는데 크레딧카드는 우편물로 카드는 오고 pin은 안오거나 반대로 pin만 오고 그래서 은행에 방문해서 두번이나 재신청했어요. 하나가 안오거나 분실되면 새로 재신청해야되고, 안전상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게...) 은행에서 직접 본인수령이 안되고 꼭 자택우편함으로 보내는거만 가능하다 하네요...

본인은 워홀러인데다가 독일어는 발로쓰는정도라 저는 직접 방문하고 친절하게 영어로 도와주시는 분이 있어서 영어로 모두 해결해서 독일어로는 도움은 못드리네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