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보험 학생비자와 아르바이트, 보험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강냉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4-21 15:41 조회938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석사 유학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리테일샵(옷가게)에서 알바를 하는데 보험비때문에 걱정되는게 있습니다.(현재는 매장이 닫은 상태라 계약만 유지되고 있습니다)

알바를 하기 전에는 매달 TK에 보험비를 내었는데
알바를 시작 한 후로는 보험비를 내지 않고
알바비에서 보험비가 차감됩니다.

같이 일하는 친구의 말을 들어보니, 그 친구도 학생이고 저처럼 알바비에서 자동으로 보험비가 빠져나갔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친구가 보험사에 문의 할 것이 있어서 TK와 통화를 했고
TK측에 의하면 우리는 학생이기때문에 학생 보험비를 내야지 직장에서 내주는 insurance는 안된다고 했다고 합니다. 특히 다음에 비자를 연장할때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직장에서 내주는 보험비로는 비자 갱신에 무리가 있을까요?
만약 학생보험비도 내야하는 경우라면, 직장에서 차감되는 보험비와 학생보험비 둘 다를 내야하는건가요?

혹시 이에 대해 자세히 아시는 분이 계시면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청맑은날님의 댓글

청맑은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학생은 학생비자에 몇시간 일을 할수있는지 써있습니다. 학생비자 받으신곳 잘 읽어보시고, 그 이상으로 일하셨을 경우는 비자청에 문의해보셔야 하겠습니다. 미니좝 이상으로 일하시는게 아마,,,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은 학생이라 혜택받는 부분이 있으셨을텐데, 아마 그 차액을 더 내라고 정산해서 주는 방법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합니다.

  • 추천 1

강냉쓰님의 댓글

강냉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시간은 법정시간 준수하고있습니다. 그 친구는 차액을 지불했다고 하는데 저도 아마 그렇게 해야할 것 같네요ㅠㅠ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