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연락을 안받는 집주인

페이지 정보

eyl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3-23 17:11 조회1,279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교환학생으로 독일에와서
3월 1일부터 WG에 월세를 계약해서 살고있었는데,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학교에서 취소 권고를 받고 3월 20일에 급하게 귀국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3개월 전에 알려야하지만 상황이 상황인지라 집주인은 나흐미터를 구하면 계약을 취소해주겠다고 했어요.

제가 나흐미터 후보를 구했고 집주인이 자기 메일을 알려주며 나흐미터 계약서, 신분증 등을 보내라고 했어요.
나흐미터 후보는 바로 메일을 보냈고 저도 이대로 끝날 줄 알았는데 집주인이 수요일부터 연락을 안받습니다.
집주인 가족이 저번주부터 병원에 입원했다해서 늦나보다 했는데
WG라 다른 플랫메이트들한테 물어보니 그들하고는 와이파이 문제로 연락을 주고받는다고 하더군요 ㅠㅠ

수요일부터 메일 확인해달라고 왓츠앱, 전화 꾸준히 했는데 일요일에 I answer you later. Sorry 하나 보냈어요..
지금이 벌써 화요일인데 연락이 안되는 집주인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
27일까지 나흐미터를 못구하면 살지도 않는 다음달 월세를 제가 내게 생겼고 나흐미터 후보한테도 너무 미안한데
연락 안받는 집주인에게 계속 전화하는게 예의에 어긋나는걸까요? 가만히 기다려야하나요?

댓글 남겨주시면 너무나 감사할 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유의하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청맑은날님의 댓글

청맑은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음.. 이런경우도 있군요. 집주인에게 언제 들어간다 날짜를 말해주고. .. 우선은 Zwieschenmietvertrag 같은걸 3개월짜리로 써서 새로운 WG친구와 님 사이에 Untermietvertrag식의 새로운 계약을 맺으시고요. 그 계약서에 집주인과 연락이 되지 않고 , 지금 한국에 들어가야하는 상황이라 이런식으로 작성한다는 조항을 넣으시고, 집주인에게는 큔디궁을 내시면 어떨까 합니다.
그 사이에 집주인과 연락이 되면 , 새로운 친구와 집주인과 새로운 계약을 하도록 하고요. .. 집주인도 참 답답한 상황이라 그런식으로 나오는 것이라 이해해보시고, 당장 그 친구도 집이 필요하고, 님도 한국에 어서 가셔야되니.. 지금 WG친구들에게도 설명하시면 될 듯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